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과라나 효능 및 부작용, 과라나 분말 복용량

과라나 효능 및 부작용, 과라나 분말 복용량

· 댓글개 · 데큰

과라나 효능 및 부작용, 과라나 분말 복용량

과라나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덩굴성 나무의 열매로 열매의 씨앗에서 얻은 추출물은 에너지 음료와 같은 보충제에 사용하거 커피처럼 사용하기도 하는데, 카페인과 카테킨, 타닌, 테오필린, 테오브로민,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극과 활력을 주고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경안정과 항균 효과가 있으며 설사나 변비를 막아주고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라나 효능 및 부작용과라나 효능 및 부작용


과라나는 항산화 성분과 카페인을 비롯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A, E, B1, B3, P 등의 많은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과 눈 건강,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과라나는, 셀레늄과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체의 대사 작용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과라나가 풍부한 카페인은 뇌의 기능을 높여주고 피로 회복과,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라나 분말 복용량과라나 분말 복용량


과라나는 주로 에너지를 증가시키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분말 형태의 추출물로도 유통되고 있습니다. 과라나는 청량음료, 에너지 샷, 캡슐을 포함한 많은 상업용 제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차 형태로도 상당량 소비되고 있습니다. 과라나 추출물은 과라나열매의 씨를 가루로 만들어, 분말, 정제, 캡슐 형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과라나는 다양한 음료의 향신료 성분으로 사용 할 뿐만 아니라 활력은 증진 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에너지 음료와 단백질 바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라나효능


과라나는 활력을 높여주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과 함께 자극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라나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 등의 불포화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과 두뇌 발달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지방은 뇌의 신경이 적절하게 기능하고 마음이 노화되더라도 기억력 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과라나에 함유돼 있는 지방은 알츠하이머와 같은 기억 관련 질병과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라나는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항균 및 항산화 특성이 뛰어난 과라나 는 화장품 산업에서도 로션이나 노화 방지 크림, 로션 및 헤어 제품의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풍부한 카페인은 피부로의 혈류를 원활하게 하여, 자외선이나 노화와 관련된 피부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과라나가 뺨의 처짐을 줄이고 피부의 압박감을 개선하며 눈 주위의 주름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성분


과라나의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면서도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커피와는 달리 피부 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라나 분말은 얼굴 마스크에도 추가하여 피부 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을 치료하고 흉터를 줄이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과라나는 보습제 역할을 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유연하게 하며, 두피의 모낭을 형성하고 모발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성분,과라나,구아라나


과라나는 뇌에 혈액 순환을 돕고 자극하여 아드레날린 분비를 증가시켜 각성과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공부나 일을 할 때 집중력을 주고 신체능력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과라나를 인삼과 함께 실험을 했습니다. 과라나와 인삼은 모두 기억력과 테스트 성능을 향상 시켰지만, 과라나를 먹는 사람은 호흡과 산소 공급도 급격히 늘려 순간적이고 격렬한 운동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었으며, 작업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더 빨리 완료했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성분,과라나


과라나의 장점 장점중 하나는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라나에는 풍부한 카페인과, 테오브로민, 테오필린과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성제 특성으로 인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45 주간에 거쳐, 하루에 75mg의 과라나를 섭취 한 사람들은 평균 11 파운드를 감량했습니다. 이는 과라나 섭취로 인한 포만감 때문에, 식욕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과라나 추출 분말은 차로도 이용 할 수 있으며, 커피와 비슷하지만, 효과는 더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과라나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카페인 함량도 높지만, 천천히 흡수되기 때문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효과를 오래 지속시켜 줍니다. 또한, 과라나에 풍부한 항산화성분과 비타민, 유기산 등은, 피로를 풀어주고,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여 근육의 스트레스 해소하고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운동 후에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성분,과라나,구아라나,Guarana


과라나 추출물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카테킨 등은, 항 혈소판 응집 작용이 있으며 혈액 희석제 역할을 하여 혈전을 효과적으로 예방 하고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라나 분말은 혈전증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항통증 효과가 있습니다. 과라나의 항진통 효과는 생리통과 관절통 또는 부상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말라리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사용해 왔습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성분,과라나,구아라나,Guarana,과라나카페인


분말 복용량

과라나는 과일이기 때문에 씨앗과 과일을 둘 다 먹을 수 있으며, 분말은 음료나 차, 탄산음료 등에 보충제로 널리 사용 가능하며 식단에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과라나 50-75mg의 용량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기에 충분하지만 공식적인 용량 권장 사항은 없습니다. 또한 과라나는 타닌 성분이 함유돼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기 도하지만, 철분 흡수를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철분 보충제와 함께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과라나효능,과라나성분,과라나,구아라나,Guarana,과라나카페인,과라나부작용


과라나 부작용

과라나 부작용은 대부분 고용량의 카페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부보고에서는 과라나가 불면증, 신경질, 불안, 두통, 심장이나 신장, 고혈압, 발작 등에 부정적이 영향을 줄 수 있어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신중하게 사용하거나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라나는 빈뇨와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카페인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이전에 카페인과 관련된 부작용이 있었던 사람은 피해야하며, 임산부나 수유 부는 적게 사용하거나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