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빌베리 효능 및 부작용, 빌베리 먹는 법

빌베리 효능 및 부작용, 빌베리 먹는 법

빌베리 효능 및 부작용, 빌베리 먹는 법

빌베리는 핀란드 등 북유럽 야생에서 수확되는 열매로 야생 블루베리로 불릴 만큼 비슷하면서도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빌베리는, 항산화작용을 통해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모세혈관까지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주어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빌베리 효능 및 부작용, 빌베리 먹는 법빌베리 효능 및 부작용, 빌베리 먹는 법


빌베리 효능

빌베리는 유럽의 블루베리로도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블루베리와 비슷하고 맛도 비슷합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빌베리는, 중세시대부터, 설사와 괴혈병, 감염, 화상, 당뇨병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다가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영국 조종사들이 야간 시력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며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빌베리 효능 및 부작용빌베리 효능 및 부작용


빌베리는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 레스베라트롤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비타민B, 비타민E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칼륨도 풍부하여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각종 성인병 예방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빌베리 먹는 법빌베리 먹는 법


빌베리는 로돕신의 생성을 도와 눈을 보호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빌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혈액 순환을 촉진해 망막 건강에 도움을 주며 하지부종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빌베리에 함유돼 있는 펙틴 성분은, 복부가스나 복부팽만감, 소화 장애 등을 완화하고 소화력을 높여주고 변비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빌베리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야맹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과 같은 눈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륨과 다양한 피토케미컬 성분은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독성물질을 해독하며, 혈압을 낮추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빌베리 효능


빌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체지방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당의 흡수속도를 늦춰주기 때문에 식후에 급격하게 오르는 혈당상승을 억제하여, 당뇨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빌베리에 함유된 크롬 성분은 인슐린 작용을 강화시켜 당 내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빌베리 효능 1


빌베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배변활동을 도와, 숙변제거에 도움이 되며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빌베리에는 철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조혈작용에 도움이 되며,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빌베리는, 여성의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베리효능,BILBERRY


빌베리에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암세포 발생 및 성장을 억제시켜주어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빌베리에 함유돼 있는 펙틴 성분은, 장의 가스나 복부팽만, 소화 장애를 완화하며, 소화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빌베리에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주범인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고 피부재생을 촉진시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레스베라트롤과 퀘르세틴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보호하며, 비타민 C, E 도 풍부하여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빌베리효능,BILBERRY,빌베리


빌베리는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서양화된 식단에는 항산화 음식이 부족하여 다양한 만성 질환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빌베리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빌베리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 물질은 남는 것은 자연 배설되기 때문에 건강 대체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빌베리효능,BILBERRY,빌베리,빌베리루테인


빌베리 먹는 법

빌베리 열매는 생과로 먹기 보다는 설탕을 넣고 조려서 잼을 만들거나 와인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분말로도 나와 있어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빌베리 분말은 하루 2~3회 정도 1스푼을 물이나 음료, 우유, 요거트에 타서 먹거나 기호에 따라 다양한 음식에 첨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빌베리분말은 소스로 만들어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빌베리와 올리브유, 식초를 1:2:1 정도의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빌베리효능,BILBERRY,빌베리,빌베리루테인,빌베리파우더


빌베리 부작용

빌베리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에는 주의해야 하며, 수술 2주 전에는 빌베리가 혈당에 관여할 수 있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또한 빌베리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저혈당의 경우에는 혈당을 과도하게 낮출 수 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소화불량,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