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담적병 치료방법 및 담적병에 좋은 음식

담적병 치료방법 및 담적병에 좋은 음식

· 댓글개 · 데큰

담적병 치료방법 및 담적병에 좋은 음식

위장에서 소화가 덜된 음식물에서 발생한 독소가 위장 외벽 근육 층에 쌓여 굳어진 것을 담적이라고 하는데, 위장 기능을 방해하고 담적 독소가 전신에 퍼지면서 각종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담적병은 제때 치료하지 못하면 혈관을 타고 온 몸으로 흘러 나가면서, 두통이나 어지럼증, 어깨 결림, 불면증, 다크서클 등의 다양한 전신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담적병 치료방법 및 담적병에 좋은 음식담적병 치료방법 및 담적병에 좋은 음식


담적병은 위장에서 제대로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로 인해 발생한 독소와 노폐물이 위장 운동성과 소화력을 저하시키고 배변활동이 저하돼 각종 노폐물과 변이 굳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유발되는 각종 위장장애 증상을 비롯한 전신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담적병은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역한 구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담적병 치료방법 담적병 치료방법


담적병 초기증상

현대인의 고질병 중 하나인 위장병은, 급한 식사와 맵고 자극적인 음식 등을 즐기는 한국인의 흔한 질병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보통 단순한 소화불량이나 속쓰림 등의 급성위염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 소화불량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담적병을 의심해 분수 있습니다. 위에 담적이 쌓이면 위장 기능과 소화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담적병 치료방법 1


담적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소화불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담적이 위장 외벽에 쌓이게 되면 위장 운동과 기능을 저하시키면서 소화 장애와 같은 각종 위장질환을 유발하는 등, 담적병 초기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담적병 초기에는, 더부룩함과 잦은 체기, 복통 등이 나타나게 되며, 내시경 검사나 초음파 검사로도 발견하기 어렵고 위장병과 겹치는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담적병 증상

담적병으로 인한 증상은 매우 복잡하면서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는 담적으로 위장 기능은 더욱 악화되고 담적 독소도 그만큼 늘어나 전신으로 퍼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우선 소화불량 증상과 함께 목이물감, 명치통증, 복부팽만감, 위경련, 복부팽만감, 역류성 식도염에서 나타나는 속쓰림, 가슴통증, 같은 소화기 증상이 있다. 이외에도 두통, 어지럼증, 불면증, 우울증 같은 다양한 전신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담적병 치료방법 2


담적병은 위장 외벽 근육 층의 문제로 내시경 등 영상학적 검사로는 판별이 어려워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도 많지만 EYAS(경락공릉진단기) 검사를 통해 위장 신경, 근육의 상태와 외벽에 있는 담적 정도를 진단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위장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간과 쓸개의 상태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담적병 치료방법 3


담적병자가진단

담적병 자가진단을 할 때는, 속이 더부룩함, 체기, 트림, 팽만감 등의 소화불량 증상 등을 살펴봐야 하며, 담적 부작용이 퍼지게 되면서 두통이나 어지럼증, 피부트러블, 가슴 두근거림, 불안증, 불면증, 손발 부종 등의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원인도 모르는 체 위와 같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 경우, 자가진단은 물론이며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담적병 치료방법 4


담적병에 좋은 음식

담적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초기 증상이라면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도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담적병에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와 양배추, 매실, ,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또한 육류나 생선은 튀기거나 구운 것 보다 삶거나 쪄서 먹는 것이 좋고, 생선의 경우에는 붉은 살 생선보다 흰 살 생선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담적병 치료방법

담적병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치료 할 때는, 먼저 담적 독소를 제거하고 위장 기능을 개선하고 높이는 한방 치료로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질과 증상에 따른 한약이 처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담적 독소와 함께 소실된 체내 진액을 보충하면서도 신체의 기관 간에 영향균형을 잡아주어 인체가 자가 면역 기능을 개선하고 독소를 정화하는 능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담적병 치료방법 5


담적병 치료는 위장과 전신에 퍼져있는 담적을 제거해주고 위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담적병 치료 효과와 함께 건강 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담적은 위장기능을 떨어뜨리고, 소화 작용은 물론이며 영양분 흡수를 저하시키고, 피로를 누적시키며, 위장 운동을 저하시켜 배변활동을 저해하는 악순환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적병 치료방법 6


담적병 예방

담적병은 전문적인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생활식습관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중에는 과식을 삼가하고 커피나 탄산음료, 기름진 음식, 초콜릿, 음주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식사 후에는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3회 이상, 회당 30분 이상의 꾸준한 운동이나 취미생활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적병 치료방법 7


담적병을 치료하는 중에는 규칙적인 식생활을 유지해야 하며, 식사도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해야 하고, 지나치게 맵거나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 후에는 적당히 걷는 것이 좋고 바로 눕지 말아야 하며, 음식이 소화 될 수 있도록 2시간 정도 지난 후에 눕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치료 중에는, 음주나 흡연을 자제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