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가시오가피효능 및 사용법

가시오가피효능 및 사용법

· 댓글개 · 데큰

가시오가피효능 및 사용법

가시오가피의 원산지는 동아시아로, 중국의 흑룡강성 산악지대인 소흥안령을 중심으로 소련, 한국과 일본의 북해도 지역을 연하는 지역에 주로 분포하며, 특히 소련의 연해주 지방의 구릉지에 넓은 지역에 많이 자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시오피피나무는 예로부터, 뿌리와 줄기, 가지의 껍질 등을 달여서 차처럼 복용해 왔으며 효능이 뛰어나 제2의 인삼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가시오가피효능 가시오가피효능


가시오가피는 소련에서 많이 자생하고 있으며 연구도 활발하게 이루어져, 서양에서는 시베리아 인삼으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가시오가피는 체력 및 근육강화와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선수나 우주비행사들이 복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월드컵 때는 우리나라 축구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져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가시오가피효능 1


국산 가시오가피 효능

가시오가피는 흔히 인삼과 비교하는 나무로, 목본 식물과 초본식물인 것이 다를 뿐, 잎 모양과 서식환경 등의 외형도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또한 오가피가 나무인삼으로 불리는 것도 성분과 약효가 비슷하기 때문으로, 우리나라에서 나는 것이 약효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사계절이 구별되는 한반도 기후가 약효를 상승시키는 요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시오가피효능 2


우리나라에도 자생하는 가시오가피는, 예부터 집의 울타리나 집근처에 심어두고 봄에는 어린 순을 따서 먹었으며, 뿌리와 열매는 자양강장제로, 꽃은 꿀이 많아 밀원식물로 사용했으며 가시는 도둑의 침입을 막는 방범용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오가피는 약성이 따뜻하고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운을 북돋아주며, 세사 몰과 같은 면역증강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연구

가시오가피는 주로 구소련에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으며, 가시오가피에 대한 효과를 국제 심포지엄에서 발표하기도 했는데, 생체기관의 전반적인 기능을 증대시켜 주는 촉진작용을 하며, 생체기관의 환경적응과 신체 방어능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우주비행사와 탐험가, 군인들이 자주 복용한다는 내용이 뉴사이언스 학술지에 발표되면서 널리 알려졌습니다.

 

가시오가피효능 3


가시오가피는 유해 자극인자에 대한 저항력을 증강시키고 생체기관의 전반적인 기능을 증대시켜 주는 생체활성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안정시켜 주고 증가된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오가피는, 오랫동안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장수하는 장수식품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시오가피효능 4


가시오가피에 대한 연구는 오래 전부터 러시아 과학자들에 의해 많이 진행돼 왔습니다. 밝혀진 약리작용만 보더라도, 비 특이성 면역증강작용 및 항산화작용, 항 피로, 항 자극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내분비계통의 기능 조절로 적혈구와 백혈구 및 혈압 조절작용을 보이며, 항 방사능, 해독작용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시오가피효능 5


가시오가피는 신체가 정신적 또는 육체적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 물집 질환 생식기 헤르페스를 유발하는 단순 포진 바이러스 2형에 감염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시베리아 인삼을 복용하면 전반적인 발병 횟수가 줄어들고 발병의 심각성은 감소했습니다. 스트레스는 피부에 영향을 미치고 특정 피부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피부미용

가시오가피는 피부의 신진 대사를 자극하고 활성화 할 수 있는 다량의 식물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햇빛과 환경오염 등에 노출 될 때 축적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며, 피부 중간층의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를 탄력 탱탱하게 만들어 얼굴 및 기타 신체 부위의 주름이나 잔주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시오가피효능 6


가시오가피의 뿌리와 잎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가시오가피는 피부 세포를 대사하고 죽은 피부 세포의 제거를 촉진하여 건강한 새 피부를 만들며, 피부를 정제하고 수분을 보충하는 데 특히 좋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산소 공급을 증가시켜 피부 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시오가피 순가시오가피 순


가시오가피 사용법

가시오가피는 훌륭한 토너이자 얼굴을 깨끗하게 하는 미백효과가 있습니다. 가시오가피는 콜라겐 형성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얼굴의 검은 반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오가피기름에 해바라기 기름, , 물 등의 다른 성분을 혼합하여 오가피 마스크 팩을 만들어 일주일에 두 번 적용하면 최상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열매 가시오가피 열매


오갈피 중에서도 가시오가피는, 다른 오갈피보다 맛이 좀 더 쓰고 약성이 더욱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시오가피나무는 독성이 없고 부작용이 없으며, 탄수화물과 무기질, , 석회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알려진 효능도 많지만 아직까지도 밝혀지지 않은 성분이 있을 만큼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가시오가피효능 및 사용법가시오가피효능 및 사용법



가시오가피 우리기

가시오가피를 차 형태로 우릴 때는, 1L에 오갈피 열매는 5~15g, 잎은 5~15g, 가지는 60~120g, 뿌리는 30~60g 정도의 비율로 달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먼저 오갈피를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1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물이 반 정도로 줄때까지 끓여 하루 2~3회 나누어서 마시면 됩니다. 또한 묽게 다려서 식수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