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및 브라질프로폴리스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및 브라질프로폴리스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및 브라질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꿀벌의 침과 효소 등을 꽃과 식물의 수지 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로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부터 자신들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며, 프로폴리스를 먹는 사람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각종 병원균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는 오래 전부터 부패를 막아주고 염증을 억제 하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하여 항염과 항균효과가 있으며 미네랄,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아미노산, 유기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으며, 항균,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염증 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및 브라질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염증과 통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가톨릭 대 이 주영 교수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프로폴리스에 함유돼 있는 카페인산 에스테르 성분은, 류머티스성 관절염과 같은 만성적인 염증과 통증에 사용하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인, 인도메타신과 유사한 효과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프로폴리스효능,프로폴리스먹는법


프로폴리스는 벌집 한통에서 150g 정도의 소량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물질로, 100종류가 넘는 다양한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대사 작용에서 나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몸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절반으로 줄여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페네틸 에스터이 성분이 풍부하여, 골밀도를 높이고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항염 효과가 뛰어난 프로폴리스는, 구내염이나 여드름과 같은 피부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음이 연구를 통해서도 밝혀졌습니다.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에서는, 여드름 치료 경험이 없는 남녀 대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8주간 안면 피부에 적용시켜본 결과, 여드름 염증이 많이 완화된 것은 물론 홍조의 수, 색소침착의 수 등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라질프로폴리스


일벌들은 꽃에서 꿀과 수액 등을 채취하여 벌집에 옮겨와 수분을 증발 시켜, 인버타아제와 같은 효소와 산을 첨가한 후, 밀납으로 벌집을 봉합해서 벌집에 저장합니다. 벌들은 보통 벌통에서 4km까지 날아다니며, 하루에 40~50회 정도 출입 하며, 한번에 3060 mg 정도의 꿀을 운반하는데, 1g의 꿀을 모으기 위해서는, 20회에 걸쳐 8,000송이의 꽃에서 채취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프로폴리스원액,프로폴리스


꿀벌은 집을 떠나면서 태양의 위치를 기준으로 집 위치를 파악하고, 집의 모양과 출입구의 방향 등을 태양을 기준으로 좌표를 잡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벌꿀은 꿀을 채취하기 위해서, 자신들의 집을 중심으로 하여, 반경 1~2km, 멀리는 4km까지 가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보통은 반경 1~1.5km 내에 꿀이 있을 때 많은 양의 꿀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프로폴리스원액,프로폴리스,그린프로폴리스효능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서식지 인근에 분포되어 있는 식물의 수지를 빨아들여 만들기 때문에 원산지에 따라서 품질과 효능이 달라집니다. 프로폴리스가 많이 생산되는 지역으로는, 호주와 뉴질랜드, 브라질 등이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산 프로폴리스의 경우 호주나 뉴질랜드산과 달리 짙고 깨끗한 그린 색을 띠기 때문에, 그린프로폴리스로 불리며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성분과 효능은 밀원 식물과 토양, 기후 등에 따라 달라지는데, 특히 고품질의 프로폴리스를 생산하는 지역으로는 브라질의 미나스제라이스가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미나스제라이스지역에는, 바카리스라는 약용식물이 많이 자라고 있어, 바카리스 수액을 이용해 만든 프로폴리스에는 일반 프로폴리스에선 찾아볼 수 없는, 아르테필린C가 함유돼 있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프로폴리스원액,프로폴리스,그린프로폴리스효능,프로폴리스효능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 프로폴리스

세계적으로 고품질의 프로폴리스로 알려진 생산지는, 브라질의 미나스제라이스(Minas Gerais) 지역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미나스제라이스에서 생산되는 그린프로폴리스는, 다른 지역의 프로폴리스에선 찾아볼 수 없는 성분인, 아르테필린 C가 함유돼 있기 때문입니다. 아르테필린 C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항암, 항균, 항염, 항산화 등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프로폴리스원액,프로폴리스,그린프로폴리스효능,프로폴리스효능,프로폴리스먹는법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그린프로폴리스에 함유된 아르테필린 C, 일반 프로폴리스보다 항산화, 항염, 항암 효과 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아르테필린 C의 효능은 증명되고 있습니다. 국제 항암 연구소의 학술지에 실린 항암연구에서는, 아르테필린 C를 골수성, 단세포성 백혈병 세포에 투여했을 때 백혈구 수치를 정상화 시키는 항백혈병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프로폴리스원액,프로폴리스,그린프로폴리스효능,프로폴리스효능,프로폴리스먹는법,브라질프로폴리스


브라질 정부에서는 미나스제라이스 지역의 프로폴리스를 일반 제품과 구별하기 위해 그린이라는 수식어를 붙여 그린프로폴리스라는 이름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른 어떤 나라나 지역도 그린프로폴리스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으며, 오로지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만이 그린프로폴리스로 불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고품질 프로폴리스를 고를 때는 그린 프로폴리스 표시만 확인하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