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꿀잠자게 돕는 음식 9 가지

꿀잠자게 돕는 음식 9 가지

· 댓글개 · 데큰

꿀잠자게 돕는 음식 9 가지

꿀잠을 자는데 문제가 있거나 아침에 개운하게 일어나기를 원하는 사람은 꿀잠자게 돕는 음식을 자주 섭취 하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꿀잠자게 돕는 음식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만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숙면을 취한 여성은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 할 가능성이 33 %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꿀잠자게 돕는 음식1


1. 아몬드

아몬드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는 언제 먹어도 좋은 식품이기도 하지만 잠자기 전에 갈아서 먹으면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몬드에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근육을 이완시키고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어 꿀잠을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꿀잠자게 돕는 음식2


2. 콩 음식

두부나 된장, 완두콩 요리와 같은 콩으로 만든 음식에는 이소플라본이 풍부에게 함유돼 있어, 신체의 수면과 각성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뇌 화학 물질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015 년 영양 저널 연구 에 따르면, 하루 2회 이상 콩을 먹은 성인은, 더 오래 잤으며 최상의 수면을 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꿀잠자게 돕는 음식3


3.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피로회복과 느린 파 수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은 멜라토닌을 방해 할 수 있는 혈당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흰쌀밥

쌀밥은 탄수화물이 풍부한 고혈당 식품으로,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잠을 잘 올 수 있는 방향으로 반응하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흰쌀밥은 지방과 칼로리가 비교적 낮기 때문에 잠자기 전에 먹어도, 튀긴 고기나 버터 등과 같이 먹지 않으면, 체중 증가를 초래하지 않으면서도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체리 주스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체리주스를 정기적으로 마신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84분 더 잠을 자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리주스에는 멜라토닌과 트립토판 등의 수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해, 전문가들은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일 체리주스 2잔을 마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꿀잠자게 돕는 음식4


6. 요거트

요구르트와 우유와 같은 유제품은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해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 유래 성분은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꿀잠자게 돕는 음식5


7. 상추

상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로 다이어트에 좋을 뿐만 아니라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추에 풍부한 락투카리움 성분은 진정 작용을 하며 잠이 오게 하기 때문에 운전하기 전에 상추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상추를 먹으려면 고기는 적게 먹고 상추를 많이 먹거나 가벼운 채소와 샐러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꿀잠자게 돕는 음식6


8. 케일

케일은 엽산과 칼슘 등이 풍부해 우리 몸이 수면을 준비 하도록 돕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케일과 상추와 와 같은 녹색 잎채소는 건강한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칼슘이 부족하면 잠들기가 어려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꿀잠자게 돕는 음식7


9. 바나나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 트립토판이 풍부해 우울증,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칼륨도 풍부한 바나나에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합성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B6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꿀잠 자게 돕는 음식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