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임파선 부었을 때 증상 및 원인, 예방법

임파선 부었을 때 증상 및 원인 임파선이 부으면 보통 우리는 턱 아래 목이 부었을 때를 말하지만 다양한 위치에서 부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턱 아래 임파선이 부었을 때는, 외관상으로도 확인되기도 하지만 음식을 먹을 때나 말할 때와 같이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나타나게 됩니다. 임파선 부음은 대부분, 면역력 저하로 인한 단순 감염의 결과로 림프액이 증가하게 되면서 감염된 임파선 주위가 붓거나 몽우리가 생기는 붓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임파선은 포유류에 있는 면역 기관 중 하나로 림프절이라고도 하는데, 여러 면역세포가 모여있어서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임파선은 목과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에 많은 수가 밀집돼 있어 이곳에서 임파선 부기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림프절은 림프관 도중에 위치하..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유청 단백질효능 및 활성 성분, 단백질 보충제 먹는 법

유청 단백질 효능 및 활성 성분 유청 단백질은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우유가 응고될 때 남은 유청에서 카제인과 지방을 분리해 추출한 단백질로, 우유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청 단백질은 저칼로리, 저지방으로 단백질로 소화 흡수가 잘 되고 근육의 손실을 방지하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청 단백질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면역 글로불린이라는 여러 활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청의 면역 글로불린은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와 같은 해로운 미생물을 죽이거나 성장을 방해하는 항균 특성이 있으며, 동물과 시험관 연구에서도 이러한 항균 특성을 비롯한 항산화 효과를 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참외껍질 효능 및 성분, 참외장아찌 담기

참외 효능 및 껍질 영양성분 참외는 수박과 함께 대표적인 여름철 과일로 달콤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하지만,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참외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피로 해소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참외는 껍질과 꼭지에도 영양이 풍부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참외는 베타카로틴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주고 해독에 도움을 주어, 간을 보호하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참외는 수분과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은 물론이며 이뇨작용을 촉진하고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변비 해소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세발나물 효능 및 영양성분, 세발나물 먹는 법

세발나물 효능 및 영양성분 세발나물은 해안가에 사는 염생식물 중 하나로 얇고 길쭉한 잎이 마치 작은 부추처럼 생겼는데, 잎과 줄기가 가늘어 세발나물이란 이름이 붙여졌으며 갯가에서 자란다고 하여 갯나물로 불리기도 합니다. 예부터 해안가 주변 사람들은 이른 봄이면 세발나물을 뜯어다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 등을 보충해 왔는데, 향이 뛰어나고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과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세발나물은 바닷물이 스며든 땅에서 자라는 식물로,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C와 엽록소,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콜린과 베타카로틴, 리놀렌산과 같은 다양한 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보리쌀 효능 및 성분 보리쌀 밥짓기

보리쌀 효능 및 성분 보리쌀 활용 보리는 쌀, 밀, 콩, 옥수수와 함께 세계 5대 작물 중 하나로 오랫동안 주식으로 사용됐으며 쌀이나 밀보다 1000년 이상 일찍 재배되며 주식으로 사용됐지만, 현대 들어, 보리쌀 생산은 줄고, 밀과 쌀 생산량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보리가 고혈압과 당뇨병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점차 소비가 늘고 있습니다. 보리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이 다른 곡물에 비해 가장 많이 들어있어, 중성지방과 혈당, 담즙산 등의 흡수를 방해하고, 간에서 콜레스테롤이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염증을 억제해, 고혈압과 심장 질환, 비만, 제2형 당뇨,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리코타 치즈 효능 및 영양 성분, 리코타 치즈 부작용

리코타 치즈 효능 및 영양 성분 리코타 치즈는 원래 치즈의 부산물로 만들이었던 치즈로, 다른 치즈를 만들면서 부산물로 나온 유청을 재가열해서 만들었으며, 소와 양, 염소 및 이탈리아 물소를 포함한 많은 낙농 동물의 우유에서 나온 유청으로 만들 수 있는 이탈리아에서 발달해 왔습니다. 특히 리코타 치즈는 다른 치즈에 비해 열량이 낮고, 단백질과 셀레늄, 칼슘, 마그네슘, 리보플래빈 등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리코타(Ricotta)는, 재가열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로 다른 치즈 제조과정에서 남은 유청을 재가열하고 산을 첨가하고 단백질을 결합해 만듭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리코타 치즈는, 100g당 10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소화흡수가 잘 되며,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타히보 효능 및 활성 성분, 타히보 먹는 법

타히보 효능 및 활성 성분 타히보 나무는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열대성 나무 중 하나로, 고대 잉카 제국 원주민들이 나무에 버섯과 곰팡이가 자라지 못하는 것을 보고 나무껍질을 벗겨서 상처를 치료하고 말려서 차로 마시며 위장과 피부의 염증을 치료하는 치료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타히보 나무의 속껍질의 항산화, 항균, 항염, 특성은, 각종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곰팡이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항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히보 활성 성분 타히보에는 알칼로이드, 케르세틴, 나프타 퀴논, 안트라퀴논,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타히보는 껍질뿐만 아니라 심재에도 나프타 퀴논과 상당량의 케르세틴이 포함하고 있어, 면역 체계를 자극하고 신체를 정화하며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햄프시드 효능 및 활성 성분, 햄프시드 먹는법

햄프시드 효능 및 활성 성분 햄프시드는 대마 씨앗의 영문 명칭으로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이라는 환각 성분이 들어있는 껍질을 제거했기 때문에 합법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햄프시드에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있는 양질의 단백질과 아르기닌 글루탐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과 남성 건강 건강에도 효능이 있으며 지방 연소를 촉진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햄프시드는 혈액순환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오메가 6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탄력과 피부 건강 개선해 아토피 피부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햄프시드오일은 과도한 오일 생성을 방지하여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모공을 막지 않..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침삼킬때 목아픔, 편도선염 증상과 원인

침 삼킬 때 목 아픔 유발하는 편도선염 침 삼킬 때 목 아픔은 대부분 감기나 독감 등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종종 편도선염으로 인해 삼킬 때 목 아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특히 감기나 편도선염은 피로 누적과 면역력이 떨어지면 잘 발생하는 질환으로 저온이나 고온에 노출되었을 때, 상기도 감염, 대사성 질환과 면역질환 등이 있을 때 쉽게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침 삼킬 때 목 아픔을 유발하는 요인에는 불량한 생활환경에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기가 탁하고 오염된 실내에서 오래 생활하면, 눈이나 코, 목 등의 통증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염 물질은 호흡기 질환이나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오염된 공기로 인한 알레르기는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방풍나물 효능 및 활용 요리 전 데치기

방풍나물 효능 및 영양 성분 방풍나물은 미나릿과에 속한 다년생 식물로 바람을 막아주고 풍을 예방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바닷가 모래땅과 같은 염분이 있는 땅에서 잘 자라 다양한 활성 물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방풍 뿌리에는 쿠마린과 퓨 세다놀, 움 벨리 페론 등의 정유 성분이 풍부해 항균과 소염 작용이 있으며 식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잎과 줄기에도 영양이 풍부해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방풍 영양 성분 소금기가 있는 땅에서도 잘 자라는 방풍나물은 칼륨과 칼슘, 철분, 인 등의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방풍나물은 비타민 B군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감기와 기침, 발한과 두통, 거담작용에 효능이 있으며, 뿌리에는 쿠마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곰보배추 효능 및 활용, 곰보배추 부작용

곰보배추 효능 및 활성 성분 곰보배추는 배암차즈기라고 하는 학명이 Salvia plebeian이라고 하는 꿀풀과의 두해살이 풀로, 잎의 주름지고 울퉁불퉁한 모양이 곰보 자국을 닮았다고 해서 흔히 곰보배추로 불리고 있습니다. 민간에서 기침, 가래, 천식 등 염증과 기관지 질환을 다스리는 데 사용됐다. 연구 결과 항산화, 항염, 천식 억제 효과가 뛰어난 플라보노이드 등 페놀 화합물이 녹차보다 3배가량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곰보배추 활성 성분 어린잎을 나물로 먹으며 민간에서는 포기 전체를 약으로 쓰는데, 정유 성분과 사포닌, 불포화 지방산, 플라보노이드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비릿한 향이 나며, 매운맛과 쓴맛이 납니다. 특히 곰보배추에는 페놀 화합물이 17종이나 함유하고 있어, 생리작용과 대..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침샘염 증상 및 원인 예방 법

침샘염 증상 및 발병 원인 입에는 수많은 크고 작은 침샘이 있어, 침을 만들고 배출시켜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염증이 생겨 침샘 관이 막히고 심한 통증과 부기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침샘염은 이하선염과 같은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이나 세균에 감염돼 발생하기도 하며 타석에 의한 침샘관 막힘, 자가면역 질환, 방사선 치료, 선천성 침샘 구조 이상 등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침샘은 침을 생성해 분비하는 기관으로 크게, 귀밑에 있는 이하선, 턱밑에 있는 악하선, 혀 밑의 설하선 등이 있으며 입속에는 크고 작은 많은 침샘이 있어 침을 만들고 배출시켜, 소화액으로 작용해 음식을 부드럽게 만들어 씹기 좋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아밀라아제와 같은 다양한 소화효소로 탄수화물과 지방 분해를 도와 소화흡..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