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리코타 치즈 효능 및 영양 성분, 리코타 치즈 부작용

리코타 치즈 효능 및 영양 성분, 리코타 치즈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리코타 치즈 효능 및 영양 성분

리코타 치즈는 원래 치즈의 부산물로 만들이었던 치즈로, 다른 치즈를 만들면서 부산물로 나온 유청을 재가열해서 만들었으며, 소와 양, 염소 및 이탈리아 물소를 포함한 많은 낙농 동물의 우유에서 나온 유청으로 만들 수 있는 이탈리아에서 발달해 왔습니다. 특히 리코타 치즈는 다른 치즈에 비해 열량이 낮고, 단백질과 셀레늄, 칼슘, 마그네슘, 리보플래빈 등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리코타치즈

리코타(Ricotta)는, 재가열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로 다른 치즈 제조과정에서 남은 유청을 재가열하고 산을 첨가하고 단백질을 결합해 만듭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리코타 치즈는, 100g당 10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소화흡수가 잘 되며,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지 사슬 아미노산(BCAA)인, 류신과 이소류신, 발린을 포함하고 있어, 근육 형성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리코타치즈 샐러드

리코타 치즈 영양 성분

리코타 치즈는 다른 치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코타 치즈는 다른 치즈와 마찬가지로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A와 리보플래빈, 니아신, 비타민 B12, 비타민 K, 요오드, 인, 셀레늄, 아연 등의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리코타 치즈의 단백질은 인체에 필요한 대부분의 아미노산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와 리보플래빈, 니아신, 비타민 B12, 비타민 K, 요오드, 인, 셀레늄아연을 비롯한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매일 소량의 리코타 치즈를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 발병 소지를 10%까지 줄일 수 있으며 뇌졸중 위험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리코타치즈

리코타 치즈는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하고 신진대사를 높이는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은 근육 형성과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은 굶주림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그렐린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건강잡지에 실린 한 연구에서도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참가자의 열량 소비와 체중, 체지방 수치가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코타치즈

리코 타 치즈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유청 단백질이 혈압 수준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유청 단백질을 보충하면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이 모두 감소했으며, 심장 건강의 다른 지표도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유청 단백질이 고혈압 전 및 경증 또는 고혈압이 있는 성인의 수축기 혈압을 감소시켰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리코타 치즈 활용

리코타 치즈는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짭짤하거나 달콤한 딥과 스프레드에도 잘 어울리며, 거의 모든 요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코타 치즈는 술안주나 숙취 해소에 좋지만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부족하므로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남은 리코타 치즈는 냉동하면 특유의 향이 없어질 뿐만 아니라 부서지기 쉬우므로, 냉장 보관하며, 1주 이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리코타치즈

리코타 치즈 부작용

리코 타에는 많은 사람이 소화할 수 없는 유당의 일종인 유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코타 치즈는 다른 치즈에 비해 더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 사람에게 큰 차이를 만들지 않을 수 있지만, 케톤 또는 기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 대한 리코 타 치즈 영양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리코 타는 또한 주로 육류, 달걀 및 유제품과 같은 동물성 제품에서 발견되는 지방 유형인 포화 지방이 높습니다.

 

리코타치즈

리코타 치즈에는 많은 사람이 소화할 수 없는 유당의 일종인 유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이 있는 경우에는 체다, 스위스 또는 파르메산과 같은 천연 숙성 치즈를 포함하여 유당 함량이 낮은 다른 치즈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리코타 치즈에는 탄수화물이 많으므로 케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중이면 리코타 치즈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제한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