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보 효능 및 활성 성분, 타히보 먹는 법

타히보 효능 및 활성 성분

타히보 나무는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열대성 나무 중 하나로, 고대 잉카 제국 원주민들이 나무에 버섯과 곰팡이가 자라지 못하는 것을 보고 나무껍질을 벗겨서 상처를 치료하고 말려서 차로 마시며 위장과 피부의 염증을 치료하는 치료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타히보 나무의 속껍질의 항산화, 항균, 항염, 특성은, 각종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곰팡이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항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히보꽃

타히보 활성 성분

타히보에는 알칼로이드, 케르세틴, 나프타 퀴논, 안트라퀴논,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타히보는 껍질뿐만 아니라 심재에도 나프타 퀴논과 상당량의 케르세틴이 포함하고 있어, 면역 체계를 자극하고 신체를 정화하며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나프타 퀴논 중 하나인 라파 콜은,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말라리아 및 일부 유형의 종양 세포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타히보 우린물

타히보에는 다양한 항산화 항암 성분을 비롯한 철분 칼슘, 셀레늄, 아연 비타민 A, B, C,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강력한 활성 물질인 라파콜을 포함한 식물성 화학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염, 항균, 항바이러스 및 항진균 효과를 통해 면역력 향상과 질병 퇴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히보의 항바이러스 특성은 1000년 동안 사용되어 온 남미지역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타히보가 억제하는 바이러스는 감기부터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심각한 바이러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특히 베타-라포 콘 성분은 DNA와 RNA 합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바이러스를 복제하거나 다른 세포를 감염시킬 수 없게 적극적으로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타히보나무

타히보에는, 케르세틴과 플라보노이드, 카르노 솔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케르세틴은 활성 산소를 제거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노화 과정을 늦추고 산화 스트레스의 영향을 줄이고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을 자극하여 배변활동을 자극해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신체의 하수 탱크라고 할 수 있는 결장의 노폐물과 지방,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결장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해 줍니다.

 

타히보 꽃

타히보는 암세포가 새로운 혈관을 만드는 것을 막아 암세포가 자라고 다른 장기로 퍼지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밖에도 타히보의 내피에는 항염증, 항산화, 항바이러스, 상처 치유 등 다양한 효과를 보여주는 이리도 이드와 다양한 생리작용을 돕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타히보에는 라파콘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항염증, 항균, 항바이러스, 항암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히보는 면역력을 높이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장제로 고대 잉카와 남미 열대 우림의 원주민 사이에서 중요한 전통 약초 요법으로 사용된 오랜 역사가 있습니다. 특히 카리브해 지역의 전통적인 민간요법에서는, 타히보 나무의 잎과 나무껍질을 사용하여 상처, 요통, 치통 및 뱀에게 물린 것을 치료하며, 말라리아, 대장염, 호흡기 질환, 감기, 기침, 독감, 발열, 암, 루푸스, 전염병, 전립선 염증, 성병, 종기 및 궤양 치료제로 사용했습니다.

 

타히보를 달인 물은 예로부터 무좀, 손톱 곰팡이 및 피부 곰팡이에 대한 국소 치료제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껍질을 삶은 물은 피부 염증, 곰팡이 감염, 치질, 습진 및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찜질이나 세척제로 사용됩니다. 타히보는 헤르페스나 인플루엔자, 소아마비 바이러스, 물집성 구내염 바이러스에 대한 시험관 내 항바이러스 특성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타히보차

타히보 먹는 법

차히보차를 우릴 때는 물 1L 정도에 타히보 분말 5g 정도를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5~10분 정도 더 끓인 후 불을 끄고, 20분 이상 충분히 우려 마시면 됩니다. 하루 권장섭취량은 4~5잔으로 하여 꾸준히 마시게 되면 건강과 활력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타히보의 성분들은 대부분 휘발성 정유 성분이기 때문에 고온에서 추출하면, 유효 성분들이 많이 소실될 수 있으므로 저온에서 우리는 것이 좋습니다.

 

타히보 분말

타히보 가능한 부작용

타히보는 권장섭취량 내에서는 큰 부작용은 없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빈혈이나 메스꺼움, 설사 및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독성이 나타날 수 있어 임산부나 영유아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히보는 항 혈소판 및 항응고제, 아스피린과 같은 기타 혈액 희석제와 상호 작용하여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 수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이나 천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