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로즈힙오일 효능 및 로즈힙 먹는 법

로즈힙오일 효능 및 로즈힙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로즈힙오일 효능 및 로즈힙 먹는 법

로즈힙은 장미나무과 나무의 꽃받침이 발달한 헛열매로, 봄에서 초여름에 수분이 이루어진 후에 커지면서 가을에 익는데, 장미꽃 색상처럼 붉은색과 노랑, 주황색뿐만 아니라 짙은 자주색을 띠는 다양한 색이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은 레몬의 수십 배에 달하는 비타민 C가 함유돼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감기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은 리코펜과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콜레스테롤과 체지방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 효능


로즈힙은 식품이나 약재 미용재 등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와 독감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은, 베타카로틴과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 변종과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암과 같은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오일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노화로 인한 세포손상과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흉터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어, 튼살 자국이나 수술 자국 등을 없애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즈힙 열매


로즈힙에는 비타민 A, B, C, 등의 각종 비타민과,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 칼슘과 철분 등의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과 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지방을 분해하고 태워주며,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리코펜과 티리로사이드뿐만 아니라, 피부미백에 효과적인 트레티노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관리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란색 로즈힙


로즈힙은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혈액순환과 체중 감량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는 많은 연구 결과가 밝혀져 있어, 화장품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에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에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며 피부세포의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태국의 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로즈힙 분말을 하루 3g 섭취한 사람은 눈가에 주름이 적었으며, 피부 수분 함량과 탄력도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31명의 비만 성인이 6주간 로즈힙 분말을 섭취한 결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으며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로즈힙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이며, 칼슘 부족으로 인한 신경전달 장애를 예방하여 짜증이나 감정조절 장애를 해소하고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조혈작용에 도움을 주며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에는 폴리페놀과 갈락토리피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주의 한 대학에서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3개월간 로즈힙 분말로 치료한 결과 위약 군과 비교해 통증 정도가 두 배 이상 높았으며, 로즈힙 추출물을 매일 복용한 그룹의 65%에서 통증 감소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로즈힙 꽃


로즈힙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데 라이코펜, 루테인, 비타민C,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프로안토시아니딘 등과 같은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항산화 성분들이 모두 들어 있어, 천연 항산화제 보고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오일은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특유의 향과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관리와 미용제품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오일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의 재생 효과가 뛰어나 캐리어 오일로 즐겨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오일은 튼살과 여드름 흉터 등을 줄여주고,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말린 로즈힙


로즈힙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은 차로 우려 마셔도 좋지만, 오일 형태로 추출물로도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잼이나 시럽, 음료나 와인, 등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은 여성들의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아로마오일과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로즈힙 차를 우릴 때는, 건조된 로즈힙 기준으로, 2-3g 정도의 로즈힙을 찻잔에 넣고, 80˚C 정도의 물을 부어 2-3분정도 우려 마시면 새콤한 맛이 나는 로즈힙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 차에, 꿀을 조금 첨가하면 보다 부드럽게 마실 수 있으며, 꿀이 비타민C의 흡수를 돕는 효과도 있습니다.

 

로즈힙차 먹는 법


로즈힙은 대체적으로 안전한 식품이지만 열매에 있는 작은 털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장미꽃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로드 힙은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로즈힙은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으로 신장 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신장 질환이 있거나 임산부의 경우에는 주의해야 하며,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변비, 구토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