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키위효능 및 부작용 키위주스 먹는 법

키위효능 및 부작용 키위주스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키위효능 및 부작용 키위주스 먹는 법

키위는 갈색 털이 덮여있는 껍질에 녹색이 나는 과육과 작은 씨앗이 촘촘히 박혀있는 과일로, 중국 양자강 연안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나 뉴질랜드에 전해져 지금의 키위로 개량되었으며, 뉴질랜드에 사는 키위라는 새와 닮았다고 하여 키위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래로 불리기도 하는 키위는. 비타민C, E,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 칼륨, 엽산 등의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과일 중에서도 영양밀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키위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티니딘이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고기를 부드럽게 하고 소화 작용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키위 효능


키위는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과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 키위는 비타민C가 오렌지의 2, 비타민E는 사과의 6, 식이섬유소도 바나나의 5배나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키위는 수확한 후에 익혀 먹는 후숙 과일로 익을수록 단맛이 더 좋아지게 됩니다. 키위는 즙이 많고 단맛과 신맛이 적당하지만, 새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약간 단단할 때 먹는 것이 좋고, 달콤한 맛을 즐기고 싶을 때는 충분히 숙성시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키위


키위는 과육 안에 씨를 가지고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과일이라 할 수 있다. 잘 익은 키위는 흑갈색의 작은 씨앗이 동심원상으로 배열돼 있으며, 그 씨 안에는 생명의 에너지가 응축돼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또한 키위는 엽산과 비타민 C와 비타민 E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신경세포를 만들고 기형아 발생 위험을 예방할 수 있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임신 중인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또한 펙틴과 클로로필,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와 심장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골드키위


키위는 아미노산과 판토텐산 티로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키위는 비타민AE, 루테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하여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며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한 키위는,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체내 쌓인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붓기를 빼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키위는 다양한 영양 성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에게 특히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위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질 좋은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키위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사과의 3배나 함유되어 있어, 혈당과 콜레스테롤 등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어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으면서도, 장 환경을 개선하고, 장내 쌓인 노폐물과 독성물질을 흡착하여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키위는 과육보다 껍질 부위에 가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껍질 바로 밑 부분까지 최대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 먹는 법


키위는 고혈압과 당뇨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소화력을 높여주며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키위 한 개의 칼로리는 50-70정도로 다른 과일과 비슷하지만, 혈당지수가 35GI 지수가 낮아 천천히 흡수하면서도 지방을 쉽게 소모할 뿐 아니라 지방 축적을 막아주어 당뇨병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키위 과즙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티니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고기 요리에 키위를 갈아 넣으면,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소화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고기를 먹은 후에 후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키위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부종과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키위 주스 효능


키위는 갈아서 주스나 스무디 형태로 만들어 마시면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몸에서 부족한 영양을 빠르게 채워주고 무기질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키위주스를 만들 때 소금을 약간만 추가하면, 비타민 C의 손실을 막아주고 특유의 상큼한 단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키위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티니딘이 함유돼 있어, 단백질을 빠르게 분해하여 소화 흡수를 돕는 효과가 있어, 닭가슴살이나 쇠고기, 콩과 같은 고단백 식품을 먹을 때 키위를 곁들이면 단백질의 소화 흡수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키위 부작용


키위는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 날 있는 과일로, 체질에 따라서는 두드러기나 구토, 복통, 설사, 어지러움 등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알레르기가 잘 일어나는 체질은 털이 적은 품종인 골드키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키위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티니딘 성분이 혀를 자극하여 혀가 따갑거나 가려움증, 혓바늘 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키위는 칼륨과 옥살산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통풍이나 류마티스성 관절염, 신부전증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