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자몽 효능 및 부작용, 자몽 칼로리

자몽 효능 및 부작용, 자몽 칼로리

· 댓글개 · 데큰

자몽 효능 및 부작용, 자몽 칼로리

자몽은 감귤 속에 속하는 그레이프프루트 나무의 열매로 서인도제도의 자메이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은 특유의 상큼한 맛과 함께 열량이 낮고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 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자몽은 비타민 C를 비롯한 나린 진과 펙틴 등의 항산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자몽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효능


자몽은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감기 예방과 숙취해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과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에 풍부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어 피부 재생을 원활하게 하며, 피부트러블과 피부노화 등을 예방하여 주름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몽의 쓴 맛 성분인 나린진은, 우리 몸에 축척된 체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몸매 관리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몽은 펙틴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과, 혈관건강, 위장질환개선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칼로리


자몽은 항산화 성분인 레티놀과 스페르미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가 건조해 푸석해진 피부 보습과 재생에 도움을 주어 피부 주름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몽은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한 과일로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자몽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나리진 성분은 체내에 축척된 불필요한 지방을 태워주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붓기 제거와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몽에 풍부한 구연산은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배출시켜 주어 피로 회복과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청자몽


자몽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에 탄력을 높여주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잇몸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면역체계를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활성산소와 같은 프리 래디컬을 중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에 풍부한 비타민 A는 피부건강과 활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엽산과 칼륨, 식이섬유,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로리 당 영양가가 가장 높은 과일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자몽은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우리 몸에 축척된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도록 유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자몽은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적은 칼로리를 내면서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 식용을 억제하며 혈당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자몽은 간 해독 효소의 생성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어 체내 쌓인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디톡스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먹는법


자몽은 사과의 7배에 달할 정도로 비타민 C와 각종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몽에 함유되어 있는 나린진 성분은 몸 속의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구연산도 풍부하여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과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나린진 성분은 자몽 과육과 껍질에 붙은 하얀 내피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강한 쓴맛이 나는데, 쓴맛 때문에 함께 먹기 어렵다면 사과나 바나나와 같이 단맛이 나는 과일과 함께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자몽주스


자몽은 수분이 풍부한 과일로 과육의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칼로리도 100g30kcal로 열량이 낮고, 혈당지수도 낮은 편이어서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으며, 인슐린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국 스크립스 연구소의 연구팀이 자몽에 관한 연구에서도, 자몽이 몸속의 인슐린 수준을 크게 낮춰 당뇨에 효과가 있고 비만 수치를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몽은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낮춰 주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부작용


자몽은 과다하게 섭취하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몽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신장결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이 자몽주스를 마실 경우, 체내의 일부 효소와 반응하여 약물의 체내 흡수량을 과도하게 늘리거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 지나친 졸음이 찾아올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약을 복용하는 중에는 자몽 주스를 마실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옥시코돈 같은 합성 마취약과 혈액 응고 저지제, 경구 펜타닐, 메타돈 등은 물론이며 콜레스테롤 억제제 피임약, 위장약들 중에도 자몽의 영향을 받는 약들이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