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카카두플럼 효능 및 카카두플럼분말 먹는 법

카카두플럼 효능 및 카카두플럼분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카카두플럼 효능 및 카카두플럼분말 먹는 법

카카두플럼은 호주의 북부지역에서만 서식하는 자두의 일종으로 호주의 국립공원인 카카두와 자두인 플럼을 합쳐서 카카두플럼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카카두플럼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식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예로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카카두플럼은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 과일로, 블루베리보다 많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과 비타민E, 루테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피부미용과 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두플럼 효능 및 카카두플럼분말 먹는 법


서양자두로 불리기도 하는 카카두플럼은 재배되지 않고 야생에서만 자라는 귀한과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피부 미백과 세포재생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다양한 화장품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두플럼은 오래 전부터 호주 원주민들의 영양 보충과 질병 치료를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두플럼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에스트로겐 부족으로 생기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뿐 아니라, 항산화, 항바이러스, 항노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엘라그산,카카두플럼부작용,호주산카카두플럼


카카두플럼은 비타민 C를 비롯한 루테인과 제아잔틴, 네오클로로겐산 및 클로로겐산과 같은 생리활성물질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며, 노폐물 배출과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카카두플럼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자외선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기미나 잡티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엘라그산,카카두플럼부작용,호주산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


카카두플럼은 인공적인 재배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주민들이 야생에서 손으로 하나하나 수확하여, 씨와 껍질을 제외한 과육으로만 분말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황금색이 나는 카카두플럼분말은, 그냥 먹어도 되지만, 물에 타서 마시거나 샐러드, 요거트, 스무디, 등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두플럼분말을 피부에 직접 사용하면 민감성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트러블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 화장품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두플럼분말은 갈산과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갱년기 증상에도 좋습니다.


카카두플럼은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척박한 환경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식물지구상에서 비타민 C가 가장 풍부한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엽산과 마그네슘, 식이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카카두플럼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어, 블루베리에 비해서도 5.2배나 더 강력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알츠하이머와 같은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균 작용이 있어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리는 천연보존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엘라그산,카카두플럼부작용,호주산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분말


카카두플럼에는 몰리자산과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몰리자산 성분은, 항균 작용과 항바이러스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항지균, 항종양, 항염증, 항돌연변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엘라그산 성분은, 항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두플럼을 섭취하는 방법은 과일로 먹기보다는 분말 형태로 가공하여 가루를 직접 먹기도 하지만, 주로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카카두플럼분말 하루 권장 섭취량은 0.25g으로, 1/3 티스푼 정도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엘라그산,카카두플럼부작용,호주산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분말,카카두플럼파우더


카카두플럼분말은 비타민C를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질병과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냉방병과 수족냉증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두플럼분말을 섭취할 때는, 물과 함께 먹어도 좋지만, 요플레나 샐러드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카카두플럼에 풍부한 비타민c는 열에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뜨거운 음식에는 넣어 먹는 것 보다는, 차가운 물에 타서 마시거나 찬 음식에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엘라그산,카카두플럼부작용,호주산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분말,카카두플럼파우더,카카두플럼먹는법


카카두플럼은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비타민C와 산성분이 풍부하여,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속쓰림과 구토,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카카두플럼은 위염이 있거나 위궤양이 있는 사람이 과다하게 섭취하면 소화불량이나 배에 가스차고 복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자두 류는 냉장 보관해야 하는데, 낱개로 포장하여 냉장 보관하면 보다 싱싱하게 오래 보관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