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샤인머스켓 효능 및 성분 샤인머스켓 청포도 먹는 법

샤인머스켓 효능 및 성분 샤인머스켓 청포도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샤인머스켓 효능 및 성분 샤인머스켓 청포도 먹는 법

샤인머스켓은 청포도 중에서도 고급 청포도로 알려져 있는 많은 포도 중 하나로 알이 굵고 단단하며 망고 향이 나면서 망고보다 단맛이 좋아 망고포도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일반적인 포도에 비해서도 높고 맛이 좋으며 씨가 없어 껍질째 먹을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품종은 일본에서 개발된 품종으로 마스카토 향이 나고 식감이 좋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샤인머스켓 청포도는, 각종 비타민과 구연산,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혈작용을 돕고 빈혈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및 성분 샤인머스켓 청포도 먹는 법


샤인머스켓은 익을수록 초록빛에서 노르스름한 색으로 변한다. 알이 크고 꽉 들어차 있어서 씻는 과정에서 포도 알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일반 포도처럼 많이 흔들어서 씻기 보다는 살살 한 알씩 씻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샤인머스켓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켓은 후숙 되는 과정에서 당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구매 한 후, 실온에서 2~3일 정도 보관하면 당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잘 익은 샤인머스켓을 구매한 경우에는 냉장보관 하며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샤인머스켓,샤인머스켓청포도,샤인머스켓포도,샤인머스켓묘목


샤인머스켓은 익어가면서 껍질이 초록빛에서 노르스름한 색으로 변해가과 단맛이 강해지게 됩니다. 또한 샤인머스켓은 껍질이 얇고 영양이 풍부 할 뿐만 아니라 씨가 거의 없어 껍질째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샤인머스켓은 100g당 약 50kcal,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알이 크고 꽉 들어차 있는 샤인머스켓은 씻는 과정에서 포도 알이 잘 떨어지기 때문에 일반 포도처럼 흔들어서 씻기 보다는 살살 한 알씩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샤인머스켓,샤인머스켓청포도,샤인머스켓포도,샤인머스켓묘목,샤인머스켓효능


포도는 과일로 먹어도 좋지만 포도를 재로로 만든 포도주 또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포도주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심장병과 뇌 질환, 암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포도주는 긴장감을 없애 주며 피로를 풀어주고, 비타민 AB, B2, C, D 등과 같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조혈작용이 있어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은 철분과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과 골다공증,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을 튼튼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샤인 머스캣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히며 조혈작용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샤인머스켓은 씨가 없고 껍질이 얇아 껍질째 먹을 수 있는데 샤인 머스캣의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샤인머스켓청포도,샤인머스켓포도,샤인머스켓묘목,샤인머스켓효능,샤인머스켓원산지


샤인머스켓은 보통 한 송이당 700~800g 정도 되는데, 포도가 완숙이 되어가면서 일부 포도 껍질에 갈색 반점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다른 품종의 포도에서 반점이 생기는 현상이 발생 할 경우는 물렀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샤인머스켓에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 되는 것은, 샤인머스켓이 가지고 있는 고유 특성으로, 잘 익을수록 발생되는 현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미관상 좋지 않을 수 있으나 섭취하는데 는 전혀 문제가 없어 걱정 없이 먹어도 좋습니다.

 

샤인머스켓,샤인머스켓청포도,샤인머스켓포도,샤인머스켓묘목,샤인머스켓효능,샤인머스켓원산지,청포도품종


샤인머스켓은 일본에서 건너온 고급 청포도 품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2006년에 정식으로 등록된 후, 국내에서도 샤인머스켓 품종이 본격적으로 생산되어 왔습니다. 이에 일본에서는, 한국이 샤인머스켓을 훔쳤다고 주장하는데 일본의 이러한 표현은 잘못된 것입니다. 1988년 일본에서 개발된 샤인머스켓은, 이를 개발한 일본의 농업연구기구에서 수출에 염두에 두어 두지 않아 해외 품종 등록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해외에서 과일 품종을 등록하려면 국내에서 등록한지 6년 이내에 실시해야 하지만 일본은 신청 기한을 넘겼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샤인머스켓을 재배하는 것은 위법한 것이 아닙니다.

 

샤인머스켓,샤인머스켓청포도,샤인머스켓포도,샤인머스켓묘목,샤인머스켓효능,샤인머스켓원산지,청포도품종,청포도


샤인머스켓 포도는 껍질째 먹어도 좋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가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반 포도보다 길게 보관 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포도의 저장 기간은, 15일 정도로 보관 할 수 있는 반면에, 샤인머스켓은 냉장보관 할 경우에는 2~3개월까지도 보관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샤인 머스캣을 냉장보관 할 때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한 송이씩 비닐이나 신문지, 밀폐용기 등에 보관해야 하는데, 포도를 씻을 때는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 소다를 풀어 약 5분 정도 담군 후 흐르는 물에 헹구어 먹거나, 식초에 2~3분 담근 후 물로 씻어 먹으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