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파슬리 효능 및 부작용 파슬리 먹는 법

파슬리 효능 및 부작용 파슬리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파슬리 효능 및 부작용 파슬리 먹는 법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파슬리는 주로 서양 요리에서 향신료로 많이 사용돼 왔는데, 향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어 사용량이 늘고 있습니다. 또한 향신료로 많이 쓰고 있는 파슬리는 강력한 간해독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세포 내 글루타티온 수치와 해독 효소인 카탈라아제를 상승시켜 주어 위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슬리에는 오렌지에 비해 3배나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루테인과 제아크산틴을 돕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을 건강하게 하고 백내장과 황반변성과 같은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슬리 효능 및 부작용 파슬리 먹는 법

 

파슬리는 휘발성 정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특유의 향이 있으며, 비타민 AB1, B2,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K는 하루 권장량의 574%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K,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응고 작용이 있어 출혈을 멈추게 하고, 뇌신경 감퇴를 억제하여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1B2,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슬리효능,파슬리가루,파슬리잎,파슬리,파슬리분말

 

파슬리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과 심장에 무리를 주는 호르몬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슬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를 방지의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파슬리는 비타민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염 소염제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을 비롯한 비타민K와 인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며, 담즙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합니다.

 

파슬리효능,파슬리가루,파슬리잎,파슬리,파슬리분말,파슬리줄기

 

 

파슬리에 풍부한 아피 올과 미리스티신은, 전해질의 손실이 없이도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자궁 근육의 수축 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아피올과 미리스티신 성분은, 임신과 출산 시 자궁근육의 회복을 도와주어 소변을 잘 배출되게 하고 변비를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파슬리를 자주 섭취하면, 소화가 잘 안되고 변비 증상이 있으며, 몸이 붓고 소변이 시원하지 않으면서 자주 보러 가고,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증상에 효능이 있습니다.

 

파슬리에 함유되어 있는 아피게닌과 아피인, 크리소에리올, 루테올린과 같은 항산화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체내 축척된 독성물질을 해독하고 정화하는 효과가 있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피게닌 성분은, 유방암을 억제하며 호전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루테올린은, 뇌 속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치매와 파킨슨병, 우울증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는 노화 방지, , 심장병 , 뇌졸중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슬리효능,파슬리가루,파슬리잎,파슬리,파슬리분말,파슬리줄기,파슬리요리

 

파슬리에 풍부한 비타민 B1B2, 세포 안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낼 때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면역력 등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피로가 누적되어, 입안이 헐고 혀가 갈라지며 입술이 잘 터지는 증상에는, 비타민 B2인 리보플래빈이 필요하며, 과음하거나 피임제나 피임기구를 이용하는 여성들에게는 B1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파슬리는, 피로를 해소시켜 주고 숙취를 막아 주며, 여성호르몬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파슬리효능,파슬리가루,파슬리잎,파슬리,파슬리분말,파슬리줄기,파슬리요리,파슬리차

 

파슬리에는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을 정화해 주고 깨끗하게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산소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며, 해독과 대사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엽록소는 피를 맑게 하며 혈압을 낮춰 주고 세포재생을 도와주며, 입 냄새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슬리를 섭취 할 때, 기름에 볶아 먹으면, 파슬리에 풍부한 지용성 비타민A를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으며, 잘게 썰어 스테이크, 피자, 생선 등의 요리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파슬리효능,파슬리가루,파슬리잎,파슬리,파슬리분말,파슬리줄기,파슬리요리,파슬리차,파슬리먹는법

 

파슬리는 자궁근육의 수축작용이 있어, 출산 후 자궁근육의 회복을 도와주기도 하지만, 자궁 근육의 수축과 호르몬 분비를 일으켜 임산부가 섭취하게 되면, 유산의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파슬리에는 옥살산 성분이 들어있어, 신장이 약한 사람이 과다하게 섭취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파슬리는 혈당을 낮추기 때문에, 당뇨 약을 복용하는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