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링곤베리(lingonberry) 효능 및 성분

링곤베리(lingonberry) 효능 및 성분

· 댓글개 · 데큰

링곤베리(lingonberry) 효능 및 성분

링곤베리(lingonberry)는 핀란드를 비롯한 북유럽에서 주로 자라며 추위에 강하고 산성토질을 좋아하며 열악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생명력이 아주 강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장수 국가인 핀란드 인들의 장수 비결로 알려진 링곤베리는, 핀란드 사람들이 고열량 식사 때면 링곤베리는 함께 섭취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링곤베리가 체지방을 줄여주고 장수하게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링곤베리에 풍부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의 효과 때문인데, 이 성분은 베리류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 중 하나로, 항산화 효과와 함께 체지방 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 효능 및 성분


링곤베리는 북유럽의 빨간 금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인공재배가 불가능해 야생에서 자라는 작물로 빙하기의 혹독한 추위 속에서도 1만년 동안 살아남았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고대 청동기 덴마크 무덤에서는 링곤베리 와인이 발견될 만큼 오랜 시간 동안 먹어 왔던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링곤베리는 13세기에 아이슬란드 법으로 수확과 소비를 제한할 만큼 귀하게 여겼던 식품으로, 17세기에는 스웨덴 여왕에게 바쳐 졌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귀하게 여겨 왔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효능,월귤


링곤베리는 강한 신맛이 나는데 이는 산성의 유기 화합물인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유기산은 타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며 살균 작용이 뛰어나고, 위장 기능을 강화시켜주어 소화가 잘 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링곤베리에는, 마그네슘과 인, 철분, 칼슘, 칼륨 등, 무기질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링곤베리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효능,월귤,링곤베리파우더


링곤베리는 일본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일본의 NHK에서 링곤베리의 시루 트인 유전자와 레스베라톨에 대한 효능이 방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링곤베리가 대대적인 품절상태에 이를 만큼 인기를 받기고 했습니다. 또한 링곤베리는 영국의 한 일간지에서는,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10가지 슈퍼 푸드에 오르기도 했으며, 미국 매거진 ‘2015년 슈퍼 푸드TOP 10’으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세계적인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링곤베리에 풍부한 레스베라트롤은 지방이 많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링곤베리를 지방이 많은 음식과 섭취하면, 체내 지방세포의 생성을 억제하고,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스웨덴 룬드 의과대학에서는, 실험용 쥐를 대상으로 각종 베리류의 효능을 비교 연구한 결과, 지방 함유량이 높은 먹이와 링곤베리를 함께 섭취한 쥐들은 저지방 먹이를 먹은 쥐들과 비슷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난바 있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효능,월귤,링곤베리파우더,링곤베리분말


링곤베리에는 장수식품일 뿐만 아니라,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링곤베리를 자주 섭취 하면,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심신을 안정시켜 우울증, 초조함, 불안감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의 극심한 스트레스와 걱정, 불암감으로 인한 불면증, 심신 안정,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효능,월귤,링곤베리파우더,링곤베리분말,링고베리


링곤베리에는 칼슘과 칼륨, 케르세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링곤베리는 칼슘의 산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골밀도를 향상시켜 주고, 뼈의 결합 조직을 튼튼하게 하여 뼈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링곤베리(lingonberry)는 뼈 속의 단백질 성분을 활성화시켜 칼슘이 뼈에 잘 침착되도록 도와주어 뼈의 형성과 성장에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링곤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어린이의 골격형성과 성장발육에 효능이 있으며, 노인과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lingonberry,링곤베리효능,월귤,링곤베리파우더,링곤베리분말,링고베리,링곤


링곤베리에는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과당성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높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어 당뇨 증상이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강한 신맛이 나는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 위가 약하거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링곤베리를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링곤베리 분말은 성인기준으로 하루, 1~2티스푼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