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국수호박효능 및 샐러드, 스파게티호박 먹는 법

국수호박효능 및 샐러드, 스파게티호박 먹는 법

국수호박효능 및 샐러드, 스파게티호박 먹는 법

국수호박은 물에 삶은 호박을 가르면 그 안에서 국수 면발과 같은 여러 가닥들이 만들어져 나오기 때문에 국수호박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국수호박은 삶거나 오븐에 구워서 사용하는데, 과육이 국수처럼 풀어지는데 일반 호박과 같이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으면서 칼로리가 높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의 효력을 나타내는 카로틴과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미용과 노화 방지, 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수호박효능 및 샐러드, 스파게티호박 먹는 법


국수호박은 물에 삶거나 오븐에 구우면 면발 같은 가닥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스파게티 호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국수호박은 1999년 일본에서 개발 된 호박의 한 품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도 경기도 가평을 비롯한 몇 개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여러 경로를 통해 판매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수호박은 6월부터 8월이 수확시기이기 때문에 여름이 제철이며, 익힌 국수호박은 아삭한 식감에 늙은 호박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파게티호박,국수호박성분,국수호박요리,호박국수,국수호박효능,국수호박먹는법,국수호박영양성분


국수호박의 노란 빛을 내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혈관을 청소하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혈액순환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 호박에 들어있는 당은 당 수치를 천천히 올리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도 합니다.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국수호박은 일반 호박과는 달리 겉이 단단하여 쉽게 물러지지 않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일반 호박보다 더 오래 보관 할 수 있습니다.

 

국수호박,스파게티호박,국수호박성분,국수호박요리,호박국수


호박은 보통 성숙함에 따라 카로틴 등의 영양성분이 증가하여 현대인의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박에는 당질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도 당질은 생체 활동에너지의 근원이며 소화흡수를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데, 호박은 채소 중에서도 녹말이 가장 풍부하고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호박의 당분은 소화흡수가 잘 되어, 노약자나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호박은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습니다. 호박은 잎과 줄기, 꼭지, 과실, 종자 등 모든 부분을 식용하거나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수 호박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부종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국수호박은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해독 작용이 있습니다.

 

국수호박,스파게티호박,국수호박성분,국수호박요리,호박국수,국수호박효능


국수호박은 국수처럼 양념장에 말아먹기도 하고 밀가루에 반죽하여 수제비를 끓여먹기도 하며 각종 육류를 섭취할 때 함께 먹으면 비린내나 잡냄새를 없애주기도 합니다. 특히 국수호박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며, 고혈압과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변비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수호박,스파게티호박,국수호박성분,국수호박요리,호박국수,국수호박효능,국수호박먹는법


국수호박을 삶으면 나오는 국수 모양을 띤 과육은 비빔국수나 스파게티, 샐러드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국수호박을 직접 구입할 때는, 밝고 노란 빛을 띠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박 외부에 상처가 나 있는지, 딱딱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수 호박을 손질할 때는 밑동과 꼭지 부분을 잘라내고 호박을 가로로 잘라서, 안에 들어있는 씨를 제거하고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25분 정도 삶아주면 됩니다. 삶은 호박은 찬물에 식혀서 손으로 살살 눌러서 가닥을 뽑아내면 됩니다.

 

국수호박,스파게티호박,국수호박성분,국수호박요리,호박국수,국수호박효능,국수호박먹는법,국수호박영양성분


국수호박은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손질한 국수호박 1개와 완숙 토마토 1/2, 양파 1/4, 치즈 100g과 바질, 올리브 오일 1큰 술, 레몬즙 2큰 술, 소금 1/4 큰 술, 후추가 있으면 됩니다. 토마토는 씨를 제거하여 양파와 함께 굵게 다져주면 됩니다. 바질은 페스토를 사용해도 좋으며 생 바질 잎을 사용해도 좋고, 레몬 즙에 소금과 후추를 넣고 잘 섞은 뒤 올리브 오일을 조금 첨가해 섞어줍니다. 국수호박은 물기를 제거해주고 준비한 재료들과 함께 접시에 담아내어 레몬즙 드레싱을 뿌려주고 바질을 올려 주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