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보스웰리아효능 및 부작용 보스월리아 가루 먹는 법

보스웰리아효능 및 부작용 보스월리아 가루 먹는 법

보스웰리아효능 및 부작용 보스월리아 가루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천연 관절영양제로 널리 알려져 있는 식품으로, 관절염이 있거나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이 즐겨 찾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의 경우에는 호르몬 감소로 인해 뼈가 약해지기 쉬워서 보스월리아를 자주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염증 유발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 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 질환 예방 및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도 보스웰리아는, 해독작용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통증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효능 및 부작용 보스월리아 가루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효과적이며 정력 및 자양강장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D와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의 형성과 유지에도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는 테르페노이드, 인플라신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건강과 관절염 증상 완화, 항염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근육 경련으로 인한 통증이나 관절통증, 피가 원활하게 소통되지 않아 팔과 다리에 동통이 일어날 때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효능,보스웰리아분말,보스웰리아먹는법,보스웰리아가루

 

보스월리아는, 미국 국립보건원에 소개될 정도로 관절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실험을 통해서도 관절 장애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는, 성인 남녀 66명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에만 보스웰리아를 6개월간 섭취하게 해본 결과,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그룹에서, 통증과 근육 결림, 활동장애 항목에서 증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6개월 동안 섭취 후, 1개월 섭취를 중단한 후에도 증상 개선이 유지되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효능,보스웰리아분말,보스웰리아먹는법,보스웰리아가루,보스웰리아복용법

 

보스웰리아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 염증을 막아주어 여드름이나 주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장애를 유발하는 내장 염증을 없애고, 위장 장애와 변비, 과민성 대장 증후군 예방에도 효능이 있으며, 위궤양과 대장암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에센셜 오일 형태로 사용하면 신체 호르몬 밸런스 유지에 효능이 있어,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완화를 도우며 신진대사를 증진하고 정서적 안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는 보스웰릭산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 촉진물질을 막아주어 염증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관리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소염작용 효과가 있어 피부염과 기타염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리아를 녹여 차나 환으로도 먹을 수 있으며, 보스웰리아의 향을 맡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효능,보스웰리아분말,보스웰리아먹는법,보스웰리아가루,보스웰리아복용법,보스월리아

 

보스웰리아는 보통 가루나 차, 캡슐 형태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를 차로 마실 경우에는, 1리터에 보스웰리아 가루 4g 가량을 타서, 꾸준히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 캡슐은 간단하게 물과 섭취할 수 있으며 분말가루 형태의 보스웰리아는 적정량을 덜어 물에 타서 먹거나 음식에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보스웰리아는, 쓴 맛이 강한 편이므로 물이나 우유, 두유에 타먹거나 요구르트, 샐러드에 뿌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효능,보스웰리아분말,보스웰리아먹는법,보스웰리아가루,보스웰리아복용법,보스월리아,유향

 

보스웰리아는 독이 없으며 약간 맵고 쓴 맛을 가진 식품으로 큰 부작용은 없으나, 하루권장 섭취량은 4g 정도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들은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인이라 할지라도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며, 구토나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응고제를 먹고 있는 경우에도, 보스웰리아의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