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연어 효능 및 성분 연어필렛 요리 먹는 법

연어 효능 및 성분 연어필렛 요리 먹는 법

연어 효능 및 성분 연어필렛 요리 먹는 법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연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연어는 대표적인 고단백에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 시에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연어에 풍부한 DHA 성분은 뇌세포 막과 신경조직의 주요 성분으로 뇌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이 쉽게 피로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칼슘의 흡수 잘 되게 하며 위장장애 개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연어 효능 및 성분 연어필렛 요리 먹는 법


연어는 단백질과 지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급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고도 불포화지방산인 DHA가 풍부하여, 기억력과 학습 능력에 도움을 주며 동맥경화와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연어에서 추출한 콘드로이친 성분은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연어의 껍질에 풍부한 콜라겐 성분은,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오메가 3 계열의 지방산은 천연 화장품으로 좋습니다.

 

연어,연어효능,연어성분,연어필렛,연어필렛요리,연어먹는법,연어회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연어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량을 촉진시켜,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합니다. 또한, 콜라겐과 비타민A,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아서, 피부 재생과 주름 개선, 염증 억제 등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뇌세포 막과 신경조직의 주요 성분으로 뇌세포 간 신호 전달 능력을 원활하게 하여, 뇌 손상을 방지하고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연어는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에 풍부한 오메가-3는 성인병을 예방하고 항우울, 항스트레스 효과가 있으며, 두뇌 화학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 철 등의 미네랄과 트립토판 등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기분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어에 풍부한 칼슘 성분은,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을 도와주어 불면증 해소에도 좋습니다.

 

연어,연어효능,연어성분,연어필렛,연어필렛요리,연어먹는법,연어회,연어덮밥


연어는 살이 많고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없을 뿐 아니라 맛까지 좋아서, 주로 훈제나 소금구이로 먹어왔습니다. 연어의 오메가3 함량은 생선들 중에서도 높을 뿐만 아니라, EPADHA를 핵심 성분으로 하는 오메가3, 알레르기, 혈관질환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는 몸에서 합성되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 음식으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성분으로, 고혈압, 심장병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연어,연어효능,연어성분,연어필렛,연어필렛요리,연어먹는법,연어회,연어덮밥,생연어필렛


연어는 인터넷을 통해서 연어필렛을 쉽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연어필렛은 연어회로 먹어도 좋지만 샐러드나 스테이크 등으로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연어는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연어 100g98Kcal으로 비교적 열량이 낮기 때문에 체중조절을 하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연어필렛은 튀기거나 볶는 것보다는 구워먹는 것이 맛이 좋은데, 다이어트 중이라면, 기름보다는 굽거나 쪄서 먹는 것이 좋으며, 브로콜리나 양상추 무순 케이퍼 등의 채소류를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