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히말라야 소금 핑크솔트 효능 및 먹는 법

히말라야 소금 핑크솔트 효능 및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히말라야 소금 핑크솔트 효능 및 먹는 법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25000만 년 전의 바다가 히말라야 산맥으로 융기되는 과정에서 바다의 증발로 인해 생긴 소금으로, 아연과 셀레늄,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가장 깨끗한 소금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분홍빛을 띠고 있는 이유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일반 정제 소금과는 다르게 순도가 97%에 달하는 청정 소금으로,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항염증과 항균 작용이 있으며 짠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귀족 소금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히말라야 소금 핑크솔트 효능 및 먹는 법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소화기의 산이 이롭게 활동하도록 하며, 장속 박테리아 세균 층을 강화하여 몸에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을 분리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무기질 이 풍부하여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심박 수를 안정시켜 고혈압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정맥류 해소, 편두통 해소, 코막힘 완화, 여드름 치료, 근육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핑크솔트를 이용한 인공 동굴에서 요가를 하는 등, 솔트 테라피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히말라야소금,히말라야핑크소금효능,핑크소금효능,히말라야핑크솔트

 

히말라야 핑크소금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수십 개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인체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정제소금의 경우에는 체액 저류의 주된 원인이 되지만, 히말라야 핑크소금 오히려 이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는 핑크소금에 들어있는 미량 원소 때문으로 이 성분이 체내로 흡수되면서 조직의 체액 수치를 조절하여 붓기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필수 무기질이 자연적으로 PH 농도를 조절하고 염증 반응과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히말라야소금,히말라야핑크소금효능,핑크소금효능,히말라야핑크솔트,히말라야핑크솔트효능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소금 중에서도 귀족 소금이란 별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최고급 암염소금이며 자연적으로 바닷물이 증발해서 광물로 남아 있는 천연소금으로, 항염증과 항균 작용을 비롯한 체내에 축적된 점액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점액의 제거 속도를 높여주고 공기 중에 떠다니는 병원균 까지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산성화되기 쉬운 현대인들의 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말라야소금의 최대 매장지로 알려진 파키스탄의 케우라(Khewra)소금광산은 핑크솔트 최대 생산지이기도 합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굵은 입자를 갈아서 쓸 수도 있으며 가는 입자 자체로 구입해 사용해도 됩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요리에 직접 사용하기보다는 생선이나 고기 등에 뿌려 먹는 테이블용 소금으로 적합한 소금입니다. 특히 인도의 아유르베다 의학에서는 핑크솔트를 이용한, 피부 건강과 피로 해소를 위해, 히말라야핑크솔트와 오렌지분말 10g, 생강과 후추 에센셜오일 30방울을 뜨거운 물에 넣은 입욕을 권하기도 합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건강에 좋은 소금이라는 것이 연구를 통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호주의 웨스턴 시드니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폐 질환에 대한 치료법으로 히말라야 암염을 사용하여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스라엘 루스 라파포트 어린이병원에서 진행된 연구에서도 소아 천식 치료에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유익한 효과를 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일반 소금에 비해 나트륨 함량은 다소 적고, 미네랄 함량은 높지만 이것만으로는 미네랄의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족할 수 없으며 건강상 이점은 크게 기대할 수 없다는 반론도 많습니다.

 

히말라야소금,히말라야핑크소금효능,핑크소금효능,히말라야핑크솔트,히말라야핑크솔트효능,핑크소금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색이 곱고 자극적이지 않은 짠맛을 가지고 있어, 최고급 식재료로 꼽히며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반 음식뿐만 아니라 과자, 아이스크림 등에 첨가돼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판매되는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호흡기 질환 개선, 몸의 ph 균형 유지, 노화 예방, 수면 개선, 혈당 조절, 리비도 증가 등의 건강 표시하기도 하지만, 폐와 호흡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 외에는, 과학적인 연구가 없으며 대부분 민간요법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말라야소금,히말라야핑크소금효능,핑크소금효능,히말라야핑크솔트,히말라야핑크솔트효능,핑크소금,고급소금

 

귀족소금은 일반 소금에 비해 대체로 나트륨 성분이 낮아 질병 발병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짠맛을 내려고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되면, 일반 소금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특히 나트륨을 대체한 칼륨은 오히려 신장기능이 약화된 환자에게는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는,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저 나트륨 소금에 포함된 염화칼륨의 경우, 정상인들에게서는 대부분 신장을 통해 배출되지만 신장기능이 저하된 환자가 과다 섭취 할 경우 체내 혈중칼륨 농도가 높아져 호흡곤란이나 흉통, 심장마비 등이 나타 날 수 있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