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검은콩 효능 및 성분 검은콩 차 먹는 법

검은콩 효능 및 성분 검은콩 차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검은콩 효능 및 성분 검은콩 차 먹는 법

검은 콩은 일반적인 콩을 가리키는 대두와 같은 영양성분을 갖고 있으면서도 더욱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콩은 검은색을 내는 색소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단백질과(40%), 불포화지방산은(20%), 탄수화물(1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의 발육에도 좋습니다. 특히 체내에 쌓인 독소를 풀어 주고 신장 기능을 좋게 하며 소변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부기를 없애는데 좋습니다. 또한 통풍과 당뇨병, 심장병이 있는 사람은 식초에 검은콩을 하루 정도 절였다 먹게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검은콩 효능 및 성분 검은콩 차 먹는 법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릴 정도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납니다. 특히 검은콩은 일반 콩에 비해서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을 건강하게 하며 모발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콩에 많은 안토시아닌은 갱년기 여성들의 심신을 안정시키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검은콩을 볶아 차로 만들어 마시면, 다이어트는 물론이며 만성피로 해소와 변비 예방, 독소 배출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검은콩효능, 검은콩먹는법, 검은콩차효능, 검은콩성분, 검은콩차,


검은콩은 항노화 및 항산화, 신진대사 증진 등 다양한 건강 증진 효과와 뼈의 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므로 골다골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콩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영양성분과 각종 파이토케미컬은 체내에 유입되고 축적된 발암물질을 해독하고 배출되게 하며, 세포의 돌연변이를 막아 암의 발생을 근원적으로 차단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암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검은콩에 풍부한 이소플라본은 생리 불순이나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콩에는 아직도 다 밝혀지지 않은 특수 화학물질인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 효능 및 항산화 효능, 항노화, 항비만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검은콩뿐만 아니라, 완두콩이나 팥, 강낭콩, 녹두와 같은 콩류에도 각각의 영양소와 좋은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혈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콩은 볶아서 쓸 경우에 항산화물질인이소플라본 성분이 더욱 활성화 되어 효과를 뛰어나게 합니다.

 

검은콩효능, 검은콩먹는법, 검은콩차효능, 검은콩성분, 검은콩차, 검은콩다이어트


검은 콩은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뛰어나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강장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몸이 잘 붓거나 만성피로에 시달릴 때 검은콩을 차로 달여 마시면 검은 색소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피로가 해소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됩니다. 검은 콩차를 끓일 때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고 나서, 검은 콩을 마른 팬에 넣고 볶아서 냄비에 물 10컵을 붓고, 볶은 검은 콩 5큰 술을 넣은 뒤 센불로 팔팔 끓여 두고 마시면 됩니다.

 

검은콩효능, 검은콩먹는법, 검은콩차효능, 검은콩성분, 검은콩차, 검은콩다이어트, 검은콩의효능


이처럼 검은콩차를 마실 때는 검은콩을 볶아서 쓰면 약효가 더욱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검은 콩을 볶아 검은콩차를 만들어 커피나 차 대신 마시면 콩의 고소한 맛을 느끼면서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검은콩은 커피 맛과 같은 맛이 나면서도 더욱 고소한 맛이 일품이기도 합니다. 검은콩은 볶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삶은 검은콩을 차로 하여 마셔도 고소하고 간편하게 검은콩차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