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카카오닙스 효능 및 성분, 카카오닙스 먹는 법

카카오닙스 효능 및 성분, 카카오닙스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카카오닙스 효능 및 성분, 카카오닙스 먹는 법

최근 들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카카오닙스는 진한 초콜릿 향과 쌉싸래한 맛이 나는 슈퍼 푸드로 불리는 식품으로, 노화를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능과 우울증을 개선하는 등, 많은 효능을 가진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콩의 껍데기를 제거하여 코코아를 꺼낸 뒤에 그것을 그대로 건조하여 먹고 분말을 만들어 먹거나 물에 우려먹기도 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쓴맛과 고소한 맛이 나고, 카테킨 성분과 폴리페놀,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초콜릿의 주원료이기도 합니다.

 

카카오닙스효능,카카오닙스성분,카카오닙스섭취량

 

카카오닙스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고 마그네슘도 들어있어 우울증과 무력감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면역력 증진, 기억력 향상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경계 및 뼈 기능을 개선하고 당뇨병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노화 개선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닙스의 대표 적인 성분이라 할 수 있는 카테킨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풍부한 섬유질은 소화와 변비에 좋습니다.

 

카카오닙스효능,카카오닙스성분,카카오닙스섭취량,카카오닙스카페인

 

카카오닙스는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 초콜릿 맛이 나면서도 설탕이 들어있지 않아 다이어트 중에도 걱정 없이 간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기원전 1400년경부터 인기 있었던 열매로 카카오 열매를 채취하여 최소한의 가공으로 카카오닙스를 골라 만들며, 예로부터 아즈텍 인들은 뜨거운 초콜릿 음료를 만들기 위해 카카오 열매를 사용해 왔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닙스는 메소아메리카 고대 문명 시기에 화폐 대용으로 사용될 정도로 고귀하게 여기며 사용되어 왔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카카오닙스는, 28g당 섬유질 18%와 철분 21%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양이기 때문에 카카오닙스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변비해소와 뼈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닙스에는 산화 방지제 및 마그네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안정시키고 인슐린 수치를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닙스는 엔도르핀과 세레토닌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우울함을 감소시키고 기분을 끌어올려주기 때문에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먹어도 좋습니다.

 

카카오닙스효능,카카오닙스성분,카카오닙스섭취량,카카오닙스카페인,카카오닙스효과

 

카카오닙스를 먹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따뜻한 물에 카카오닙스를 넣어 우려먹는 방법입니다. 특히 카카오닙스는 다양하게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커피의 카페인 성분과 녹차의 카테킨 효능이 있는 카카오닙스는 티백으로 간단히 마시기 좋고, 다양한 티백 형태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 요거트 등에 카카오닙스를 통으로 얹어 먹도 되고 얇게 빻아 토핑으로 뿌려 먹거나, 새콤한 음식에 카카오닙스를 얹어 먹어도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및 성분, 카카오닙스 먹는 법

 

건강에 좋은 카카오닙스는 포만감은 쉽게 느끼면서도 칼로리는 낮아 먹는 데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우려내거나 조리할 시간이 없을 때도 생으로 먹을 수 있지만, 카카오닙스 특유의 쌉싸래한 맛이 있어 되도록 다른 음식과 같이 섭취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또한 영양이 풍부하고 살찔 염려가 덜한 카카오닙스도 적당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불안감과 불면증, 부정맥 증세를 유발할 수 있어 하루 적정량, 4~5g 정도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