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인도나 아프리카 동부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플랑킨센스 나무에서 채취한 진액을 굳힌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유향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동의보감에서는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살이 돋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주요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체내 유해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연골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며 관절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의 붓기를 없애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스월리아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류마티스 관절염과 면역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가 관절건강에 효과를 보이는 것은 풍부한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이며, 이는 염증 촉진물질을 억제하여 염증을 차단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관리에 도움을 주며 소염작용에도 효과가 있어 피부염과 기타염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리아차나 환으로도 먹을 수 있으며 보스웰리아 향을 맡는 방법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 가루가 함유되어 있는 크림을 만들어 무릎과 같은 관절에 발라도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효능, 무릎관절에좋은음식, 보스웰리아분말,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상처를 치유하는 효능이 있으며, 근육을 강화시켜 주고 두통을 예방하며, 관절염 증상을 완화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여드름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위장장애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보스웰리아가 류머티즘 관절염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밝혀져 있습니다.


관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보스웰리아는 제대로 알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는, 보스웰리아분말을 비롯한, 보스웰리아환, 보스웰리아차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보스웰리아 식품이 판매되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를 분말로 사용 할 경우에는, 하루 41g을 물에 타서 섭취하면 되고, 분말로 복용하는 것이 번거로울 경우에는 보스웰리아 환을 구입하면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효능, 무릎관절에좋은음식, 보스웰리아분말, 보스웰리아먹는법


관절 통증이 있는 경우 보스웰리아를 보충제나 먹거나 차로 우려 마시면 좋습니다. 특히 보스웰리아를 차로 먹을 때 좋은 방법은 홍차와 섞어서 먹는 것입니다. 홍차를 기본 재료로 해 맛을 내길 원하는 만큼 보스웰리아 추출물 가루를 타서 마시면 됩니다. 쉽게 마실 수 있는 보스웰리아 티백도 있으며 환으로 먹기도 합니다. 보스웰리아 환은, 110~20환 정도를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고, 보스웰리아 차의 경우에는 보스웰리아 원물 4g을 거즈나 티백에 넣어 20분간 끓인 물을 마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효능, 무릎관절에좋은음식, 보스웰리아분말, 보스웰리아먹는법, 보스웰리아가루


보스웰리아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적정량을 복용할 경우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너무 과량을 장기간 섭취하게 되면, 위장장애나 피부발진이 생길 수 있으며 자궁의 혈액순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월경과다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보스웰리아는 하루4g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뇨병과 저혈당증, 간 손상을 입은 사람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간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