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핑거루트 효능 및 핑거루트 분말 먹는 법

핑거루트 효능 및 핑거루트 분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핑거루트 효능 및 핑거루트 분말 먹는 법

핑거루트는 생강과 식물중 하나로 인도네시아가 원신지로, 생김새가 손가락과 비슷하여 핑거루트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동남아권이나 인도네시아에서는 예부터 약으로 쓰여 왔으며 차로 끓여 마시거나 요리에 향신료로도 사용했을 정도로 맛과 풍미가 뛰어난 식품이기도 합니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고 새롭게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핑거루트에 풍부한 판두라틴이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어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핑거루트가루먹는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성분, 핑거루트, 핑거루트다이어트, 핑거루트차, 핑거루트분말,


핑거루트는 주로 중국의 운남성 일대와 태국,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핑거루트는 대부분 인도네시아 산 핑거루트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를 동남아지역에서는 예로부터 카레나 반찬 등 식재료나 향신료로 사용하여 왔으며, 핑거루트에는 카레의 주성분이 강황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인 만큼 알싸한 매운맛이 나며 생으로 먹기보다는 차나 분말, 환 등의 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핑거루트가루먹는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성분, 핑거루트, 핑거루트다이어트, 핑거루트차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핑거루트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보호하고 피부 주름 및 탄력 개선 효과가 있으며,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여성들이 자외선이 강한 열대 우림 기후에도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 많은 것도 핑거루트를 많이 먹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비만예방과 피부탄력개선, 항노화 효능이 대표적인 효능이며 이외에도, 근육통, 감기, 관절염, 충치, 위장장애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핑거루트의 주요 성분이라 할 수 있는 판두라틴은 에너지 세포 활성과 관련 효소들을 조절하는 AMPK효소의 활성화 시키는데 효과가 있어,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 생성과 흡수를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이 강렬한 인도네시아에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로 알려져 있으며, 다이어트와 이너뷰티 식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항암 및 소염 효과와 함께 육통통과 관절염 등에 효능이 있으며, 삶은 물로 세안을 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가루먹는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성분, 핑거루트, 핑거루트다이어트


핑거루트는 취향과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 인터넷을 비롯한 파는 곳이 많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핑거루트 분말, 핑거루트 환, 핑거루트 티백, 유기농 핑거루트 등으로 다양하게 나와있어, 자신의 용도에 맞게 구입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핑거루트 분말을 이용하면 판두라틴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4~5g의 핑거루트 분말을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물에 녹여 핑거루트차로 마시면 됩니다.

 

핑거루트 효능 및 핑거루트 분말 먹는 법


핑거루트는 더운 성질을 가진 식품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내에 열이 많을 경우에는 핑거루트를 과다 복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하고, 특히 체내 열이 많은 사람이 복용할 경우 열꽃이나 두드러기를 동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핑거루트를 이용해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될 경우 생리불순이나 탈모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