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어성초 효능 및 어성초차 성분

어성초 효능 및 어성초차 성분

· 댓글개 · 데큰

어성초 효능 및 어성초차 성분

어성초는 생선 비린내가 난다는 뜻을 가진 약재로 탈모증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성초에는 두피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쿠에르치트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이 건강하게 자라는 환경을 만들어 탈모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칼슘과 무기질, 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데카노일아세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해열, 항균 작용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성초는, 여드름이나 피부, 아토피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어성초 효능 및 어성초차 성분


어성초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를 맑게 하여 혈액순환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성초에는 칼슘 등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불치병으로 여겨지는 아토피 등 각종 피부병의 예방과 치료에 좋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어성초를 이용한 비누와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이 개발, 출시되고 있으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어성초는 월경이 순조롭지 않아서 생기는 여드름 아토피성 피부나 피부염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어성초효능, 어성초차효능, 어성초성분, 어성초


어성초는 모든 열로 인해 생긴 종기와 같은 피부염 등에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인체 내부에 생긴 종기나 곪는 증상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성초는, 폐에 생긴 종기나 종양, 담열로 인한 기침이 심한 증상, 피를 토하는 각혈 등의 증상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최근에는 폐렴과 급성기관지염, 소아폐병, 장염으로 인한 설사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많은 효능을 가진 어성초는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어성초만 사용하기도 하지만 녹차와 함께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어성초의 주요 성분으로 알려진 쿠에르치트린 성분은 10만 배로 희석하더라도 이뇨작용 효과가 있으며 강심작용과 모세혈관 강화작용이 있습니다. 어성초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쿠에르치트린 성분 역시 쿠에르치트린과 같은 효능이 있어, 어성초의 항균작용은 광범위하게 넓게 보고 있습니다. 대장균, 티푸스균, 파라티푸스균, 적리균, 임균, 포도구균, 사상균, 백선균, 무좀균, 항산성 세균뿐만 아니라 비병원성 세균을 억균, 항균작용이 있습니다.

 

어성초효능, 어성초차효능, 어성초성분, 어성초, 어성초의효능


어성초는 우리 몸에 쌓인 독을 풀어주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생존 능력이 매우 강해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다. 예로부터 어성초의 전초를 튀기거나 매운탕·어죽 등에 넣어 먹기도 했으며, 건조시킨 것을 끓여 차로 마시기도 했습니다. 어성초에는 진통작용, 지혈작용, 장액 분비 억제작용, 조직 재생작용, 지해작용등이 있다어성초 효능은 기관지염, 폐렴, 폐농양으로 인한 기침을 치료하는 것 외에도 다양하다. 어성초는 특히 배농과 해열 작용이 뛰어나 여러 가지 질환을 치료하는데 이용되어 왔습니다.

 

어성초효능, 어성초차효능, 어성초성분, 어성초, 어성초의효능, 어성초차


어성초는 잎을 즙내어 마시거나 피부에 바르시면 염증이 사라지고 피부가 깨끗해지는 효과가 있어 아토피성 피부염을 치료할 때 쓰기도 합니다. 또한 어성초는 간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어, 간이 나쁠 때 잘 생기는 볼 여드름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위장이 나빠서 입주변에 여드름이 생길 때도 쓰기도 하며, 어성초에 풍부한 쿠에르치트런 성분은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피를 맑게 하고 피부 속의 독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 어성초를 먹으면 살결이 희어지는 피부 미백 효과도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