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달래효능 및 성분, 달래뿌리 먹는 법

달래효능 및 성분, 달래뿌리 먹는 법

달래효능 및 성분, 달래뿌리 먹는 법

대표적인 봄나물중 하나인 달래는 간장에 무치기만해도 좋습니다. 달래에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C와 함께 인, ,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달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각종 성분들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가, 피부미용,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등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월경불순과 자궁출혈, 등의 여성병과 불면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특히 달래에는 많은 미네랄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 춘곤증예방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자양강장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래효능 및 성분, 달래뿌리 먹는 법



달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눈에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세포를 보호하며, 비타민C는 항산화효능이 뛰어나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1B2는 탄수화물을 섭취했을 때 몸속에서 에너지로 변환하는 작용을 하게 되는데, 상큼한 맛과 함께 봄철 피로에 지친 세포를 보호해 주는 효과와 함께 삶에 활력을 넣어 줍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며 칼륨 또한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달래효능, 달래요리, 달래성분



달래는 많은 효능과 함께 알레르기 증상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달래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진행을 완화시키고 예방할 수 있는 음식들은 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면역력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달래에 풍부한 칼슘은, 식욕부진과 춘곤증에 좋을 뿐만 아니라 무기질이 풍부하여 육류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봄철 입맛 살려주는데 효과적인 달래에는 알리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달래는 따뜻한 성질이 있으며,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 산 마늘 작은 마늘이라 불리며 탄수화물과 비타민 C,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건강식품입니다. 생명력이 강해 도심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달래는, 중금속이 검출될 수 있어 섭취하는 데는 주의해야 하며, 몸에 열이 많거나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달래효능, 달래요리, 달래성분, 달래무침, 달래나물



달래를 간장에 넣어 달래간장을 만들어 간단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튀김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서, 달래의 뿌리인 동그란 부분을 꽉 눌러 준 다음, 5뿌리 정도씩 모아 매듭을 짓고 녹말가루를 뿌려 버무려 줍니다. 튀김가루와 달걀노른자, 탄산수 등을 섞어 만든 튀김옷을 달래에 입혀서, 160정도로 달군 기름에 바삭하게 튀기면 됩니다. 달래는 봄이 제철인 음식으로 각종영양성분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달래효능, 달래요리, 달래성분, 달래무침, 달래나물, 달래뿌리 ,



달래에 풍부한 비타민이 파괴되지 않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으로 먹어야만 달래의 영양소를 고스란히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도 달래는 각종 요리로 먹고 있습니다. 된장찌개에 넣거나 국에 넣어도 좋으며, 육류와 같이 섭취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달래처럼 생채로 즐겨 먹는 나물에는 식중독 균이나 잔류농약이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흐르는 깨끗이 잘 씻은 후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