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말린 표고버섯효능 및 표고버섯 차

말린 표고버섯효능 및 표고버섯 차

말린 표고버섯효능 및 표고버섯 차

야생의 표고버섯은 신갈나무나 굴참나무, 상수리나무 등 활엽수에 주로 기생하며 자라는 버섯으로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항암 효과가 뛰어난 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말린 표고버섯뿐만 아니라, 생 표고버섯까지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는 효능이 있어 고기와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생 표고버섯은 볶음요리에 더 어울리는 반면에, 말린 표고버섯은 수용성 영양소가 함축되어 있어 잘 우러나올 수 있는 차로 이용하고나 조림 요리 등에 더 좋습니다.

 

말린 표고버섯효능 및 표고버섯 차

 

표고버섯에는 비타민B1B2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외선을 쬐게 되면 에르고스테롤에서 비타민D가 생성되게 되므로 생 표고버섯보다 말린 표고버섯이 비타민D가 풍부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표고버섯은, 노폐물제거와 면역력 강화, 소화 장애 개선, 신진대사 촉진, 콜레스테롤의 분해와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말린 표고버섯은 생 표고버섯에 비해 비타민D가 약 13배가량 많으며, 단백질함량 또한 9배가량 증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린표고버섯, 표고버섯차, 자연산표고버섯, 말린표고버섯효능

 

표고버섯은, 버섯 중에서도 향과 맛이 뛰어나 천연 조미료로 쓰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맛 뿐 아니라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숲속의 고기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표고버섯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유량이 낮으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저 열량 건강식품입니다. 특히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에리타데닌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체내 콜레스테롤을 서서히 배출되게 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에리타데닌 성분 또한, 생표고버섯 보다 말린 표고버섯에 더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표고버섯을 말리게 되면, 비타민 D13배가량 증가하게 되고, 수분이 줄어들면서 단백질 함량도 9배가량 증가하게 되는 둥 말린 표고버섯이 생표고버섯에 비해서 많은 면에서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마른 표고버섯 50g을 일주일 이상 꾸준히 섭취 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10%가량 낮아지는 효과가 있어 성인병을 예방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말린 표고버섯에 함유된 좋은 성분들은 대부분 수용성 성분으로, 우리거나 가열하여 먹는 것이 영양성분을 섭취는데 좋습니다.

 

건표고버섯, 말린표고버섯, 표고버섯차, 자연산표고버섯, 표고버섯효능, 말린표고버섯효능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1 및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 각종 비타민을 비롯한, 엽산과 니아신, 아연, 엽산, 칼륨, 철분,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환절기와 미세먼지에 심해지기 쉬운, 비염증상과 축농증 등의 기관지 질환, 콜레스테롤이 많은 돼지고기 등을 섭취 시 표고버섯과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지연시켜 주는 역할까지 하여 고기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건표고버섯, 말린표고버섯, 표고버섯차, 자연산표고버섯, 표고버섯효능, 말린표고버섯효능

 

표고버섯에는 구아닐산과 글루탐산, 렌티난 등과, 유리 아미노산류, 당류, 당알코올류 등이 함유되어 있어, 특유의 향기로운 풍미와 감칠맛을 낼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등, 많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연산 표고버섯은 가을이 제철이지만 많은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는 표고버섯은, 약재로 이용되기도 하며 요리의 재료와 음식의 맛을 내기 위한 육수 재료로 이용하거나 가루로 만들어 천연 조미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