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손가락마디통증 및 류마티스관절염 증상

손가락마디통증 및 류마티스관절염 증상

· 댓글개 · 데큰

손가락마디통증 및 류마티스관절염 증상

날씨가 습하거나 차가워지면서 무릎이나 관절이 쑤시고 움직이기 힘들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보통은 퇴행성관절염을 생각하게 됩니다. 맞기도 하지만 손가락 마디 통증이나 열감이 느껴지고 자고 일어난 후에는 손가락 관절 등이 뻣뻣해지는 조조 강직 증상이 느껴지기도 한다면, 퇴행선 관절염 보다는 류마티스 관절염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마디통증 류마티스관절염, 손가락마디통증원인, 손가락통증, 손가락관절염증상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

류마티스 관절염은, 만성 염증이 무릎뿐만 아니라 손가락 마디 관절에도 발생하여 연골과 뼈로 퍼져 파괴와 변형을 야기하는 질환으로 손을 많이 사용하는 중년 여성에서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자가 면역 이상을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통증 개선을 위한 치료보다는 면역력을 정상화하고 강화하여 면역체계를 바로잡는 치료가 효과적인 것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류마티스 관절염은 다양한 관절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주로 손가락 관절이나 발가락 관절과 같은 작은 관절에서 먼저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나타나는 증상은 수면이나 휴식 후에 근육과 관절에 통증을 나타나기도하며 관절 마디가 붓거나 열감을 동반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손가락 마디에서 통증이 있거나 붓는 증상이 나타나면 류마티스 관절염을 의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손가락마디통증 류마티스관절염, 손가락마디통증원인, 손가락통증, 손가락관절염증상

 

류마티스 관절염 후유증

류마티스 관절염은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할 경우에는 손가락마디통증이 심해지며 손가락을 굽히는데 어려움이 따를 뿐만 아니라 관절 마디가 휘는 등 관절 변형을 초래하게 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발병하면 관절이 쉽게 피로해지고 근육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손가락부터 손목, 발가락 등의 관절과 더불어 어깨와 무릎 등에도 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조조강직 증상이 1시간 이상 지속되기도 하여 일상생활을 하는데 많은 불편을 초래하게 됩니다.

조조강직 증상 및 손가락마디통증

특히 아침에 발생하는 조조강직 증상 및 손가락마디통증이 기상 후 1시간 이상 지속되는 일이 흔하게 발생하고 손가락 마디뿐만 아니라 손목이나 발, 발목, 팔꿈치, 무릎 등에서도 조조강직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 나타나는 마디를 만져보면 다른 부위에 비해서 더 뜨거운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관절이나 관절주위의 조직이 손상되게 되면서 관절의 변형이 올 수 있고 만성적인 염증으로 인해 전신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가락마디통증 류마티스관절염, 손가락마디통증원인, 손가락통증, 손가락관절염증상

 

손가락마디통증 및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류마티스 관절염에서처럼 나타나는 자가 면역 질환은 체내 불균형이 지속되어 면역체계가 무너진 경우로, 작은 관절이 손가락 관절에서 시작되어 손가락마디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우리 몸에 침투한 병균을 방어하는 면역세포가 정상 세포까지 공격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면역체계를 개선하는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져야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떠한 치료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통하여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