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계피의효능 및 계피꿀차 효능

계피의효능 및 계피꿀차 효능

· 댓글개 · 데큰

계피의효능 및 계피꿀차 효능

다양한 음료와 요리에 사용되는 계피는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계피는 달달하고 맛있는 음식에 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달콤하고 깊은 풍미를 더해 주는 데 계피의 매력이 있습니다. 계피는 향신료에도 사용될 뿐만 아니라 당뇨 환자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계피는 녹나무 과에 속하는 나무 겉 껍데기를 말린 것을 말하며, 말린 것을 갈아 계피가루로 쓰고 있습니다.

 

계피차, 계피효능, 계피, 계피꿀차, 계피꿀차효능

 

계피의 효능

육계나무 껍질을 벗겨 건조한 것을 계피라고 말하며 주로 중국 남부지방과 동남아 일대에서 자생하거나 재배되고 있습니다. 계피는 오래 전부터 후추, 정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신료중 하나로 쓰여 왔으며,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계피는 동의보감 에서도, ‘계피는 성질은 몹시 열하며 맛은 달고 매우며 조금 독이 있다. 속을 따뜻하게 하며 혈맥을 잘 통하게 하고 간, 폐의 기를 고르게 하며 온갖 약 기운을 고루 잘 퍼지게 하면서도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계피차 효능

계피는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계피차는 계피 특유의 향미를 담고 있어 단맛과 매운맛이 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정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때문에 아랫배나 손발이 찬 여성이 자주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손이나 발바닥에 땀이 많은 다한증 치료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위 경련성 통증을 억제하고 위장 운동을 촉진하여 소화를 잘 되게 하고 가스를 배출하여 더부룩한 증상이나 구토, 월경불순에도 좋습니다.

 

계피차, 계피효능, 계피, 계피꿀차, 계피꿀차효능

 

계피꿀차 효능

계피차에 꿀을 추가한 계피꿀차는 겨울철에 소화 기능이 약해졌을 때 자주 마시면 더 좋습니다. 민간에서는 몸이 찬 사람이나 심장쇠약에 의한 부종, 만성적으로 체질이 허약하고 관절이 시리는 증상이 있을 때, 계피꿀차를 꾸준히 마시면 증상이 좋아 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가 약한 사람에게도 계피꿀차가 도움이 됩니다. 계피꿀차는 소화기를 다스리고 비위를 좋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꿀 효능

꿀에는 포도당과 과당 및 각종 비타민, 효소 등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계피차에 효능을 더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다. 예로부터 꿀은 민간요법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통하기도 했습니다. 의사들은 물론 과학자들도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꿀의 효능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위장병, 당뇨병, 이질, 위염, 간염, 소화, 기침, 스태미나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차, 계피효능, 계피, 계피꿀차, 계피꿀차효능

 

계피꿀차 끓이는 법

계피차는 물 1L10g 정도의 계피를 넣고 끓인 뒤 기호에 따라서 꿀 양을 조절해서 마시면 됩니다. 계피꿀차는 너무 오래 끓이게 되면 향이 덜하고 색이 탁해 질 수 있으므로 적당히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에 커피 대신 계피차를 마시게 되면 입 냄새를 없애주고 충치예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계피차는 몸에 열이 많을 때나 임산부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