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하체비만 원인과 증상

하체비만 원인과 증상

하체비만 원인과 증상

하체비만으로 인해 하체다이어트를 집중적으로 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체비만의 원인에는 많은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대부분 잘못된 자세로 인해 하체비만에 걸리게 됩니다. 하체비만인 사람은 일반적으로 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며 일하는 회사원이나 학생처럼 평소에 긴 시간 동안 앉아있어야 하거나 종일 서서 일하는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체비만, 하체비만 원인, 하체비만 증상


하체비만 원인

주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서 생기는 하체비만은 앉아 있을 때도 가능하면 다리를 꼬지 말아야 하며, 오랫동안 앉아 있더라도 30분 단위로 하여 각기 다른 자세로 바꾸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를 올리고자 의자에 가부좌 형태로 앉는 자세는 혈액흐름을 방해하고 종아리 라인을 흐트러트릴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하는 자세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체비만 증상

하체미만으로 고민하는 사람 중에는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여성들과 여학생 중에서도 유독 엉덩이와 허벅지에 살이 많이 찌는 하체비만이 더 많습니다. 이런 원인은, 장기간에 거쳐 오랫동안 앉아있게 되면서 엉덩이와 허벅지에 지방세포가 축적되어 하체가 두꺼워지기 때문이며,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살에 탄력이 없으며 저녁이 되면 다리가 붓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체비만, 하체비만 원인, 하체비만 증상


우리 몸은 지방이 쌓일 때는 운동량이 적고 혈관이 잘 발달되지 못한 신체 부위에 지방을 축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만으로 인해 지방이 쌓일 때는 우리가 살이 잘 찌는 부위로 알고 있는, 배와 허리, 엉덩이, 허벅지와 같은 경우를 보더라도 다른 부위보다 운동량이 적은 부위에 속해 있습니다.

 


종일 앉아서 일해야 하는 사무직 여성들이나 학생들이 하체비만이 많은 것도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엉덩이와 허벅지 등 하체의 움직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엉덩이와 허벅지 부위에 지방이 집중적으로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하체비만, 하체비만 원인, 하체비만 증상


하체비만이 여성에 많은 원인

또한, 여성이 남성에 비해서 하체비만이 많은 원인은 여성들의 호르몬 영향 때문인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여성 호르몬에 의해서 엉덩이와 허벅지 등에 집중적으로 지방이 축적되게 됩니다. 그러나 살이 빠질 때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해, 지방 세포 분해효소의 활성도가 높은 얼굴부터 살이 빠지게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