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라식 라섹 수술은 레이저로각막을 깎아 시력 교정

라식 라섹 수술은 레이저로각막을 깎아 시력 교정

· 댓글개 · 데큰

라식 라섹 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그러나 시력교정 방법 중 하나인 렌즈 삽입 술은 각막 안쪽에 시력 교정용 렌즈를 넣어서 시력을 좋게 하는 시력 교정 수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렌즈삽입 술은 라식수술이나 라섹 수술보다 감염 위험이나 수술 난이도도 높고 출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라식수술이나 라섹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들의 경우에 주도하는 시력교정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식과 라섹은 깎아내는 각막 부위가 다르고 수술 이후 일상 복귀까지 걸리는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환자의 각막 두께와 수술 환자의 직업, 통증에 대한 두려움, 생활환경 등에 따라서 가장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여 결정하게 됩니다최근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마일라식 수술은 라식과 라섹 수술과는 차이를 보이는 시력교정방법입니다.


라식 라섹 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


기존에 하고 있는 라식 수술과 라섹 수술이 각막 표층에 자리한 각막 뚜껑인 플랩을 만든 다음 각막 중간층을 엑시머 레이저로 태워 교정하는 시력교정술이기 때문에, 각막 두께가 지나치게 얇은 환자들에게는 적용 할 수 없는 수술일 뿐만 아니라 초고도 근시 환자 또한 라식 수술이나 라섹 수술을 통하여 시력교정을 할수 없었던것입니다.

 


그러나 스마일라식수술은, 플랩을 만들지 않고 초정밀 팸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을 잘라 빼내는 절제 분리 방식이어서 적용 폭이 넓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식 수술과 라섹 수술이 어려웠던 환자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시력교정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각막 절편을 만드는 원리가 아니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이나 각막확장증과 같은 부작용 우려가 없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라식 라섹 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


최근에는 스마일 라식뿐만 아니라, 라식수술과 라섹 수술 직후부터라도 부작용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한 사례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수술 후 통증을 최소화하여 학생이나 젊은 수요층이 부담을 줄이고 적극적인 치료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라식 수술과 라섹 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을 절삭하여 굴절 이상을 교정하는 방법이지만, 각막 편을 만드는 정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두 수술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면 됩니다. 또한 자신이 원한다 하더라도 각막 상태에 따라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정밀 검사로 이를 미리 파악하고 결정하게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