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심장 질환 이라 할 수 있는 부정맥(arrhythmia)

대표적인 심장 질환 이라 할 수 있는 부정맥(arrhythmia)은 심장박동이 규칙적인 리듬을 잃고 흐트러진 상태로 심장마비나 중풍을 일으킬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사망에 까지도 이를 수 있는 질환입니다부정맥(arrhythmia)은 빠른 심박 수도 문제가 되기도 하지만 심박동수가 너무 느려져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서맥성 부정맥(arrhythmia)은 심장이 느리게 뛰면서 심박출량이 떨어지고 온 몸과 장기에 필요한 혈액과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못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때문에 극심한 피로 증상을 느낄 수 있으며 운동능력이 감소되어 무기력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므로 고령층에서는 심장에 무리를 주는 운동 과격한 운동은 삼가야 하며, 이미 심근경색이나 심부전 등 심장질환이 있는 경우라면 건강검진등을 통해서 관리를 보다 철저히 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심장 질환 이라 할 수 있는 부정맥(arrhythmia)은 심장박동이 규칙적인 리듬을 잃고 흐트러진 상태


서맥성 부정맥(arrhythmia), 초기증상이 경미하기 때문에 다른 심장질환보다 진단이 늦을 수 있으며, 단순한 빈혈이나 체력저하, 노화증상과 비슷해 증상이기 때문에 구별이 쉽지 않기도 하지만, 서맥성 부정맥 자체가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저혈압으로 오인하여 방치하는 사례도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서맥성 부정맥(arrhythmia)은 진단이 늦다 보니 치료시기를 놓치기 쉽기 때문에 평소에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숨이 차오르며 심장 박동 또는 맥박이 느리게 뛰는 것으로 느껴질 때는 맥박수를 체크 해 봐야 합니다.

 


또한, 이런 증상들이 심하거나 자주 나타 날 때는,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하며, 더불어 심장질환에 영향을 주는 나쁜 습관들은 고쳐 나가야 할 것 입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금주, 금연을 실천하고 스트레스를 최대한으로 줄여가야 합니다. 평소에도 육류 섭취를 줄이고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부정맥(arrhythmia)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복부비만이나 코골이를 심하게 하는 남성의 경우 돌연사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맥(arrhythmia)은 음주와 흡연뿐만 아니라 서구식 기름진 음식과 같은 영향도 심장병 환자를 늘게 하는 주범이 되고 있으므로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하여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부정맥(arrhythmia)은 종류에 따라 급사로 이어질 위험이 있어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검사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모든 장기와 함께 심장도 노화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심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질환이며, 빈맥성 부정맥이 있으면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 어지럼증, 메슥거림 등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심장 질환 이라 할 수 있는 부정맥(arrhythmia)은 심장박동이 규칙적인 리듬을 잃고 흐트러진 상태


전문가에 따르면부정맥(arrhythmia) 증상은 갑자기 발생했다가도 갑자기 사라지기도 하는 질환이며부정맥(arrhythmia) 질환 중이라 하여도 증상이 잘 보이지 않을 때는 심전도 검사를 해도 결과가 정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맥이 의심되면 24시간 심전도 모니터링 검사와 정기적 검진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심부전 환자이거나, 과거에 심장마비나 실신했던 경험이 있거나, 부정맥 가족력이 있다면 별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검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