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정맥에 있는 판막 때문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정맥에 있는 판막 때문

· 댓글개 · 데큰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면서 혈관이 울퉁불퉁 보기 흉하게 생기는 질환입니다. 하지정맥류 원인이 되는 정맥의 판막은, 피의 흐름을 항상 심장 쪽으로 흐르도록 만드는 역할을 해야 하는데, 판막에 문제가 생기면서 피가 위에서 아래로 역행하게 됨에 따라 혈관이 늘어지면서 피가 고여 다리의 혈관이 돌출되게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가 있게 되면 나타나게 되는 증상은, 다리가 무겁거나 저리다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되며, 쉽게 피곤해지고, 새벽녘에 종아리가 저리거나 근육 경련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흔히 오래 서서 일하는 직업군에서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가 잘 나타며, 중년 이상의 연령층에서 많이 생기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여성 환자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면서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더욱 악화되는데, 전문가들도 정맥류는 날씨와 관계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기온이 높을수록 혈관이 확장되기 때문에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나 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 대부분이 부종이나 종아리의 경련, 열감 등을 느끼기 쉽게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더운 날씨에 외출한 후에는 찬물로 다리를 샤워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으며, 사우나나 찜질방 같은 더운 환경은 정맥류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구나,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겨울에는 조금 덜 하다가도 옷차림이 짧아지는 여름철에는 더욱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다리 혈관이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증상을 동반하는 하지정맥류 환자들은, 여름과 같은 노출의 계절이 더욱 두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하지정맥류는 방치하게 되면 미용상 보기 흉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심한 경우에는 하지부종이나 피부착색, 하지궤양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혈액의 순환장애로 인하여 다리에 혈액이 고이는 질병으로,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손상되어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하여 정맥이 늘어나면서 피부 밖으로 보이게 된 것입니다. 그로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은 다리에 피로감이 많이 들고, 중압감 등이 빨리 오거나 심하게 느낄 수도 있으며, 취침 시에는 근육경련이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정맥류가 오래 된 경우는, 다리에 부종이 있거나 통증, 발 저림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다리를 올리고 누워 있으면 좋아지다가도 서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오후로 갈수록 증상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는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면서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혈액이 정체되거나 역류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다리 핏줄이 거미줄처럼 비치거나 구불구불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외관상으로 보이지 않더라도 다리의 피로감과 통증, 가려움증, 등을 유발시키는 질병이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 쓰면 알 수 있습니다하지정맥류(varicose veins), 남성보다 여성이 피부 두께가 얇고 피부가 더 하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핏줄이 드러나 외관상으로 보이기 시작하면 짧은 치마나 반바지를 꺼릴 수밖에 없게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