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남성 갱년기, 남성호르몬이 줄고 성욕 감퇴 하는등 남성 갱년기 장애

남성 갱년기, 남성호르몬이 줄고 성욕 감퇴 하는등 남성 갱년기 장애

남성 갱년기로 남성호르몬이 줄고 성욕이 감퇴 하는등 남성 갱년기 장애가 찾아오는 원인을, 잦은 과음과 흡연, 비만, 과로와 스트레스 등이 요인으로 지목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와 함께 거의 매일 거르지않고 술자리를 갖는 중년 직장인들은 매일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런 남성들은 갱년기 장애가 더욱 빨리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남성 갱년기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검진을 제때하고 전립선 등 몸에 이상이 있으면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갱년기에 노출되는, , 장년층의 건강에 더욱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CE, B, 유산균과 칼슘 등은 잘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과 레티놀 등의 성분이 함유된 종합비타민제나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 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욕감퇴, 남성 갱년기, 정력강화제, 남성건강식품, 남성정력제, 성기능개선제, 정력강화운동, 비뇨기과


남성은 중년 이후가 되면 인체 곳곳에서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게되며, 성기능과 관련된 전립선 질환도 예외는 아닙니다. 대표적인 것이 전립선 비대 증상으로,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한 번에 시원하게 나오지 않게 되며, 소변줄기가 힘이 없고 여러 번 끊어져서 나오거나, 소변을 보아도 본 것 같지 않거나, 잔뇨감등이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는, 홍삼과 인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전립선을 비롯한 인체의 여러 곳에 작용하며, 자양강장 효과로 남성갱년기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를 빼놓을수 없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을 튼튼하게 하여 갱년기 증상에 좋습니다. 또한,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지용성이라서 날 것으로 먹기보다는 익히거나 기름에 볶아 먹는 것이 더욱 효과를 좋게합니다. 토마토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작용을 하며, 전립선 기능을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와 함께, 항암작용과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마늘에는 알리신이 듬뿍 들어 있어 정력강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분자나 은행도 전립선과 남성갱년기 증상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폴리페놀이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전립선으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성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은행의 징코노이드 성분은 혈액순환 개선 물질로 음경 혈류를 좋게 하여 발기가 잘되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은, 소변이 자주 나오거나 찔끔거리는 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양을 섭취하면 부작용도 따릅니다, 특히 마늘은 하루에 3~6, 은행은 하루에 5~10개가 적당하며, 과다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을 섭취할 때는 육류를 너무 많이 먹지 말아야하며 과식이나 편식을 피해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적당한 양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자주 먹고, 흡연은 당연히 피해야 하며, 지나친 음주도 삼가해야 합니다. 비만은 남성 갱년기뿐만 아니라 만병의 근원이되고 있으며, 밤늦게 식사하는 습관을 고치고, 체중 조절을 통해 배가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운동은 남성 갱년기 예방과 치료는 물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활기차게 생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