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모링가(Moringa)는 당뇨에 효과적인 식품

모링가(Moringa)는 당뇨에 효과적인 식품

모링가(Moringa)는 아스코르빈산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병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내용이 한 방송을 통해 방영되면서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들은 물론이며, 모링가(Moringa)의 항산화 효능과 고른 영양 섭취를 통해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인도가 원산지인 모링가(Moringa)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다년생 식물로, 예로부터 인도에서는 신비의 나무로 불리며 민간요법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되어 오고 있습니다. 모링가의 많은 효능중 첫 번째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들 수 있습니다. 모링가(Moringa)에는 46가지 정도의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매우 뛰어난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moringa, 모링가나무, 모링가분말,moringa 성분, 모링가, 모링가나무, moringa 효능, moringa oil


또한 모링가(Moringa)에는 오메가 3, 6, 9’를 다량으로 함유 하고 있으며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포함하여 18가지 아미노산까지 망라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신체에 유익한 539가지 활성물질까지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Moringa)의 항산화 효능은 2003년 일본 니가타 대학의 식품연구소에서 처음 밝혀 졌으며 이 기관에서는 모링가 잎에 항산화물질이 다량으로 포함돼 있는것을 보고 했으며, 2007년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도 산소활동에 의한 노화현상을 방지하는 모링가의 기능을 밝혀낸바 있습니다.

 


모링가(Moringa)는 항산화 작용 외에도, 비타민과 칼슘, 폴리페놀, 단백질, 미네랄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으므로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좋습니다. 모링가(Moringa), 영양을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성장기의 어린이나, 식습관이 불규칙한 직장인, 영양 공급이 중요한 노년층 등 남녀와 세대를 불문하고 섭취가 필요한 자연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모링가(Moringa)의 좋은 성분과 효능이 알려지면서 찾는 사람들이 늘며 모링가(Moringa)를 재배하는 농가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moringa, 모링가나무, 모링가분말,moringa 성분, 모링가, 모링가나무, moringa 효능, moringa oil


해외에서는 모링가 잎에 포함된 영양 성분을 고스란히 섭취하기 위해서, 타블렛과 과립 형태로 제품화 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타블렛과 과립 형태는 분말과 환의 단점을 보완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우리몸에 몸에 흡수할수 있으며 보관도 용이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직구로 구입하거나 판매처를 통해서 구입하여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적의 나무로도 알려진 모링가(Moringa)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자연식품으로 알려짐에 따라 많은 식품 업계에서도 모링가(Moringa) 함유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