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L-카르니틴(l-carnitin) 건강 기능성을 가진 성분

L-카르니틴(l-carnitin) 건강 기능성을 가진 성분

L-카르니틴(l-carnitin)이 건강 기능성을 가진 성분으로 알려지면서 이 물질을 첨가한 식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L-카르니틴(carnitin)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체내 지방분해와 에너지 생성에 관여,다이어트 기능 및 운동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실험 결과를 통해서도 밝혀져 있습니다. L-카르니틴(l-carnitin)은 지질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수적인 물질로, 이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지방 분해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게 됩니다. 때문에 지방이 분해되면서 나오는 에너지도 발생하지 않게 되는 것 입니다. 이로 인하여 지방이 축적되어 결국은 비만을 부르는 요인이 되고 맙니다. 그렇기 때문에 L-카르니틴(l-carnitin)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 등에는 필수 첨가제로 쓰고 있습니다.

 

l carnitin, ㅣ- 카르니틴, 카르니틴, carnitin


식품 업계에서도 L-카르니틴(l-carnitin)성분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효소인 L-카르니틴(l-carnitin)은 그간 다이어트 보조제품이나 헬스 보조제 등에 널리 쓰였지만, 최근들어서는 일반 식품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L-카르니틴(l-carnitin)은 심장 근육과 박동 유지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계통의 건강에 관여하고, 같은 원리로 근육 활동을 증가시켜 피로감과 무력감을 해소하며, 뇌의 노화 억제나 알츠하이머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L-카르니틴(l-carnitin) 효능에 대한 논문들도 많습니다. 국내에서는 체지방률 35% 이상의 비만 여고생을 대상으로 L-카르니틴(l-carnitin)과 운동과의 복합효과를 연구한 결과, ‘체중이나 체지방 감소 효과를 확인했으며, 일본에서는 성인 여성들에게 12주간 L-카르니틴(l-carnitin)을 복용시킨 결과 체지방률이나 허리둘레가 감소했다고 보고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40~69세 심혈관 질환자 20명을 대상으로 3주간 위약군과 섭취군으로 나누어 테스트한 결과, 섭취군이 위약군에 비해 트레드밀에서의 운동거리가 증가한 것을 확인되고 있습니다.

 

l carnitin, ㅣ- 카르니틴, 카르니틴, carnitin


이처럼 L-카르니틴(l-carnitin)에 대한 효과가 속속 드러나면서 L-카르니틴(l-carnitin)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기능성 식품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L-카르니틴(l-carnitin)은 인체에서 충분한 양이 합성되지 않을 뿐 아니라 동물성 식품을 통해서만 섭취가 가능하여 전문가들도 보조제품 섭취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곡류와 채소를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의 경우에는 L-카르니틴(l-carnitin) 섭취율이 낮으므로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L-카르니틴(l-carnitin)의 보충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