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마키베리(maqui berry) 활성산소 제거 효과

마키베리(maqui berry) 활성산소 제거 효과

마키베리(maqui berry)에는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노화방지에 좋은 것이 잘 알려져 있어 젊음의 열매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심장에 좋은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건강에도 좋습니다. 여기에 그치지않고, 다이어트와 면역력 강화, 시력 보호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칠레 파타고니아 지역에서 많이 서식하는 야생 베리로, 아직 까지는 재배가 되지 않고 있으며 년 중 한 차례만 수확하기 때문에 더욱 귀하게 대접받고 있습니다. 또한 마키베리는 다른 베리류에 비해 월등한 성분과 효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 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브런즈윅 연구소의 테스트에 따르면 마키베리의 항산화 능력을 나타내는 오락(ORAC)지수는 아사이베리의 4.1, 아로니아의 6.6배에 달한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한 칠레 정부는 여러 대학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마키베리에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 현재까지 알려진 슈퍼베리들 가운데 가장 많이 포함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항산화 수치의 경우에도, 아사이 베리의 4.1, 아로니아의 6.6배에 달할 정도로 높으며, 칠레 원주민들 사이에서 전통 약초로 통했던 이 과일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우리나라까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키베리에 함유하고 있는 항산화 물질은 노화억제와 체중감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마키베리에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으며, 마키베리에는 적포도주 보다 10배나 많은 폴리페놀과 수십 배에 이르고 있는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물질인 프리라디칼을 제거하고 식물성 오일을 공급하며, 혈관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지방질을 흡수하여 배설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칼슘, 칼륨, 철 등이 풍부하며 항암, 항염 물질까지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혈관보호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마키베리의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망막색소 합성을 촉진하여 백내장과 녹내장등 안과질환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인슐린생성을 높여 당뇨합병증 유발인자인 당화지단백(AGE)을 낮춰주어 당뇨관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심장에 좋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심장병을 비롯한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과,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까지 보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