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벌들의 방패 프로폴리스(Propolis) 성분과 효능

벌들의 방패 프로폴리스(Propolis) 성분과 효능

프로폴리스(Propolis)는 벌이 여러종류의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드는 물질로, 항균 작용과 항산화 작용, 면역증강의 효능이 있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어원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프로(pro)는, ‘앞’, 폴리스(polis)는, ‘도시’를 뜻하고 있습니다. 하여, 두 어원을 합친 프로폴리스(Propolis)는, 도시 앞에서 도시 전체를 지킨다는 의미로, 세균은 물론이며 천적이나 미생물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막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의 성분은, 유기물과 미네랄이 가장 많으며 이와 함께 104종 정도의 각종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100종이 넘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propolis),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성분, 프로폴리스효능, 프로폴리스의 효능, propolis, propolis 효능


프로폴리스(propolis)는, 꿀벌이 외부의 침입을 막기 위하여 벌집 입구에 바르는 천연항생제로, 면역력과 항암 효능이 좋아 가종 질병과 바이러스로부터 건강을 지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벌들의 유충 산란과 성장을 지켜주고 있으며, 꿀을 적절히 숙성되고 보관되기에 적합한 위생상태를 유지하게 합니다.



단국대학교 의학레이저연구센터 소장 이정구 교수는, ‘연구에서 쥐의 피부에 레이저 치료를 하고 상처에 프로폴리스 젤을 도포한 후 7일과 14일에 피부 상처를 분석했다”며 “프로폴리스를 바른 쥐를 레이저로 확인 결과 상처에 비해 유의성 있게 빨리 났고 또 유의성 있게 콜라겐이 많이 생성되어 프로폴리스가 피부 상처를 더 빨리 낫게 하고 피부도 더 팽팽(tight)해 준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히며, ‘프로폴리스가 항암 효과를 볼 수 있는 실험 결과를 얻기도 했다’며, 프로폴리스의 효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propolis),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성분, 프로폴리스효능, 프로폴리스의 효능, propolis, propolis 효능


프로폴리스(propolis)는, 꿀벌들이 자신들의 생존과 번식을 위하여 여러 가지 식물들의 생장점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하는 수지에, 자신의 침샘에서 뽑아낸 분비물을 혼합하여 만든 천연 항생물질입니다. 꿀벌들은 이렇게 만든 프로폴리스를 이용하여 벌집의 틈이 난 곳에 발라 병균이나 바이러스, 또는 말벌이나 쥐 같은 포식자들을 막고 있습니다. 특히 여왕벌이 소방에 산란을 할 때는, 일벌들은 소방을 청소한 후 프로폴리스를 발라 소독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