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스타크산틴(astaxanthin)의 독특한 구조와 효능

아스타크산틴(astaxanthin)의 독특한 구조와 효능

아스타크산틴(astaxanthin)은 다른 항산화제와는 다른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베타카로틴과 비교해도 더욱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타크산틴(astaxanthin) 먹게되면, astaxanthin의 특별한 구조로 인하여 모든 세포막의 탄력성이 증대될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의 공격에 쉽게 노출될수 있는 부분인, 세포막의 외부 쪽에 astaxanthin이 위치 하여 즉각적으로 활성산소에 반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포막 안쪽의 지질과산화로 인한, 지방산과 단백질의 분해를 막음으로 세포막을 더욱 단단하게 보존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astaxanthin은, 색상은, 붉은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으로 새우와 게, 연어, 금붕어 등 갑각류와 어류등에 많이 존재하는 천연 색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astaxanthin 성분은 새우뿐 아니라 크릴새우에 특히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정해역에서 크릴세우를 먹고 자라는 생선과 동물등이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astaxanthin, 아스타크산틴, 아스타크산틴(astaxanthin) ,아스타크산틴식품


astaxanthin은, 평상시엔는 단백질과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눈에 잘 보이지 않다가도 열이 가해지면, 단백질의 변성으로 인해하여 붉은 색소가 노출되면서 붉은 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이런 현상들은 일상에서 요리하면서 쉽게 접할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투명해 보이던 새우도 익히면서 빨갛게 변하게 되며, 가재를 익히면서 붉어지는 것도 또한 같은 원리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astaxanthin은 붉은살 생선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붉은산 생선은 대부분 등푸른 생선이며, 등푸른 생선에는 불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생선이기도 합니다. 



astaxanthin은, 새우와 게, 도미, 연어등의 붉은 색으로, 미세 녹조와 적색효모등에도 포함되어 있으며, 쉽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널리 분포하고 있습니다. astaxanthin은, 비타민 C보다도, 6000배 이상, 코엔자임 큐텐보다는, 800배 이상, 녹차의 카테킨 성분의 550배 이상, 알파 리포산의 75배 이상의 한산화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staxanthin 이야말로 현존하는 가장 강한 항산화물질 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다랑어나 고등어가 대표적인 붉은살 생선으로, 연어가 붉은 색을 띄는 것은, 연어의 주식인 크릴새우에는 붉은색을 띠는 카로티노이드색소의 일종인, astaxanthin이나 칸타크산틴이라는 성분이 많아 연어의 육질이 붉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astaxanthin, 아스타크산틴, 아스타크산틴(astaxanthin) ,아스타크산틴식품


astaxanthin은, 지구 상에 존재하는 식품 성분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지닌 물질로 알려지고 있으며, 연어의 붉은색을 내는 천연 색소의 한 종류로 연어에도 astaxanthin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연어가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astaxanthin은, 비타민E의 550배, 비타민C의 6,000배의 강한 항산화능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항산화 능력 때문에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원료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뇌 혈액관문을 통과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뇌 질환 예방 물질로 연구되고 있다고도 합니다. astaxanthin은,  붉은살 생선의 근육색소와 함께 혈색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붉게 보이며 건강에 좋은 것 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