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뇌에 좋은 "아스타잔틴(astaxanthin)" 성분과 효능

뇌에 좋은 "아스타잔틴(astaxanthin)" 성분과 효능

아스타잔틴(astaxanthin) 성분은 최근에 와서야 발견되고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물질로서, 뇌세포에서 항산화작용을 함으로써 인간의 뇌세포 신경을 보호하는 매우 유익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엔자임큐텐 성분도 astaxanthin성분과 마찬가지로 뇌혈류방벽을 통과하여 뇌세포에서 강력한 항산화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astaxanthin) 성분은 최근에야 대중에 알려지기 시작한 영양성분으로 뇌세포에서 항산화작용을 함으로써 신경을 보호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이 성분은 게와 같은 갑각류 등에 많이 함유 하고 있는 영양 성분으로, 뇌세포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일반적인 항산화제보다도 그 효능이 수십 배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astaxanthin, 아스타잔틴, 아스타크산틴, 아스타잔틴(astaxanthin)


홍학은 해조류나 해변 갑각류 등을 먹고 자라면서 날개 빛이 점차 핑크빛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처럼 변색되는 이유가 바로 이 아스타잔틴(Astaxanthin)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아스타산틴(Astaxanthin)은 뇌세포의 세포막에 쉽게 유입돼 활성산소나 기타 독소에 의한 세포막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E나 코엔자임큐텐등도 아스타잔틴(Astaxanthin)과 같은 효능을 보이고 있으나, 효능에서 많은 효능을 보이고 있어, 아스타잔틴(Astaxanthin)의 강력한 항산화효능을 짐작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항산화효능이 좋은 아스타잔틴(Astaxanthin)은 주로 해산물의 근육이나 체표에 함유되어 있으며 연어의 살과 알, 도미, 새우, 게 등에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 CoQ10 등보다 훨씬 뛰어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는 아스타잔틴은 지구 상에 존재하는 식품성분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Astaxanthin)은 그 밖에도 항염증, 항동맥경화, 당뇨병과 망막 보호, 피부 색소침착 억제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원료, 등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astaxanthin, 아스타잔틴, 아스타크산틴, 아스타잔틴(astaxanthin)


연어에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스타잔틴(astaxanthin)성분은, 카로티노이드 계 물질로 노화를 예방하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암같은 질병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에 비해 그 효과가 수십 배 이상 높으며, 새우, 게 등에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의 껍질과 발에는 아스타크산틴(astaxanthin) 성분이 단백질과 결합하여 있기 때문에 삶거나 구우면서, ‘색소 단백질이 변성하여 아스타크산틴이 유리되어 빨갛게 변한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