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세계 10대 슈퍼푸드 아로니아 분말 효능

세계 10대 슈퍼푸드 아로니아 분말 효능

아로니아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과일이며, 아로니아에는 지구상에 살아있는 모든 채소와 과일 중에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에 함유하고 있는 안토시아닌은, 세포 노화를 촉진 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면역력을 강화고 노화를 늦추고 질병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입니다. 아로니아가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탁월하여 중국에서는 아로니아를 가르켜, 늙지 않는 열매라는 뜻으로 ‘불로매’라, 부르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로니아에는 무기질과 비타민 등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여 피를 맑게 하고 혈류를 개선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아로니아, 아로니아분말, 아로니아 분말,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분말 효능, 아로니아분말효능


아로니아는 시력을 보호하고 피부 탄력을 좋게하는 등 여성들의 건강과 피부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이로운 식품입니다. 아로니아는 캐나다와 미국 동북부가 원산지이며, 예전에는 아로니아를 먹기 위해서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으나, 이제 국내에도 아로니아를 전문적으로 재배 농가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신선한 생과는 물론이며 다양한 아로니아 식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그중 아로니아 분말에는 아로니아 생과에 비해 농축되기 때문에 아로니아의 주성분인 안토니아닌 함량이 30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장미과에 속하는 베리류이며, 다른 베리류 보다도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의 함량이 높은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로니아에 함유하고 있는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능이 매우 뛰어나며 특히, 심장질환과 뇌졸증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노화을 예방하고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로니아에 함유하고 있는 탄닌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분해를 도와주어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아로니아분말, 아로니아 분말,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분말 효능, 아로니아분말효능


출산 이후에 신장 기능이 약해져 요실금 등 남에게 숨기고 싶은 질환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일럴때도 아로니아가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 여성의 약 40%가 요실금으로 고통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원인을 면역력이 떨어지는데 원인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환경오염이 심해져 면역체계가 쉽게 무너지고 있으며 활성산소의 축척으로 각종 질병 등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이며 활성산소의 축척을 막아주는 아로니아의 섭취가 필요한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