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흑염소 진액 효능 및 영양소 먹는 법과 주의점

흑염소 진액 효능 및 영양소 먹는 법과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흑염소는 주로 건강원에서 즙이나 진액 등으로 사용됐지만, 소고기와 비슷한 육질과 감칠맛이 뛰어난 고기로 근육섬유가 연하고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소화가 잘됩니다. 특히 흑염소 진액은 임산부나 회복기 환자의 보양식, 성장기 어린이와 노인의 영양 보충에도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흑염소 진액 효능 및 영양소 먹는 법과 주의점 등을 알아봅니다.

 

흑염소 진액 효능 및 영양소 먹는 법과 주의점

 

흑염소 진액 효능 및 영양소

 

흑염소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A, 토코페롤,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심혈관 건강과 시력 보호,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흑염소 진액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를 보하는 효과가 있어 노인과 임산부, 성장기 어린이, 병후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흑염소 영양소

흑염소는 지방질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지방은 대부분, 팔미토레익 산, 올레산, 리놀레산, 아라키도 익산 등의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타민A, B, C, E, K 등의 다양한 비타민과 칼슘, 칼륨, 철분, 인, 구리, 아연, 망간, 셀레늄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흑염소 효능 5가지

 

흑염소 효능 5가지, 방목해 기르는 흑염소 농장

 

  • 성인병 예방

흑염소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라키돈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은, 혈류를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두뇌 건강과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칼슘과 철분, 인 셀레늄 등은, 근육과 관절, 당뇨병,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 체질 개선

흑염소 고기는 칼슘과 철분, 인, 등이 풍부한 약산성 식품으로, pH가 6.0∼6.2로 다른 고기에 비해 지방이 적고 열량이 낮아서 체질 개선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지질 대사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 각종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자양 강장

흑염소는 잡식성으로 다양한 풀과 나뭇잎, 줄기, 열매, 뿌리 등을 먹고 자라기 때문에 열량이 낮고 약효가 뛰어난 보양식으로 자양강장에 도움이 됩니다. 본초강목에는, ‘염소고기는 허약을 보하고 피로와 추위를 물리치며 위장을 보호하고 마음을 평안케 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 항산화 효과

흑염소 고기는 단백질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면서도, 지방이 적고 양고기나 소고기에 비해서도 항산화 활성 수치가 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염소는, 소화 기능을 촉진하고 기운이 나게 하며, 오장을 따뜻하게 하고 뼈와 치아와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임신에 도움이 되는 흑염소 효능, 임신한 신혼 부부

 

  • 여성과 남성 건강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혈액순환, 신진대사를 원활하여 여성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신장기능을 높이고 양기를 보충해 주어 남성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원기 회복과 노화 방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토코페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흑염소 먹는 법

흑염소는 육질이 연하고 맛이 좋으므로 입맛을 살려줄 가을철 보양식으로 좋습니다. 흑염소는 불고기나 수육, 전골, 무침 보, 찜, 탕 등으로 즐길 수 있으며 바로 무쳐서 구워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인기 있는 보양식인 흑염소는 즙이나 흑염소 진액 등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흑염소 먹는 법, 흑염소 고치 구이

 

흑염소 주의점

흑염소 고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만, 열이 많은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몸에 열이 많아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거나 식욕이 왕성한 사람과 체격이 좋은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