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새송이버섯 영양과 성분 효능!

새송이버섯 영양과 성분 효능!

· 댓글개 · 데큰

새송이버섯 영양과 성분 효능!

삼겹살 구워먹을 때 좋은 새송이 버섯은 서양에서는 채소고기라고 하며 즐겨 먹는다 합니다. 그만큼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새송이버섯은 버섯 중에서도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비타민C의 함량이 높습니다. 새송이버섯의 비타민C 함량은,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 가량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 입니다. 또한 새송이버섯에 함유하고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은,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 활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새송이버섯은, 90% 정도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분 함량이 많아 보관 기간은 짧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새송이버섯의 섭취로,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여 탈수증상을 예방하며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많은 수분섭취로 인하여,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보습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새송이버섯영양, 샛송이버섯 영양 성분, 새송이버섯 성분 효능, 새송이버섯 요리 새송이요리 새송이 효능, 새송이버섯효능


새송이버섯은, 자연산 송이버섯의 대용품으로 개량되어 재배 되고 있는 버섯으로, 비록 송이버섯만큼 진한 맛과 향을 내지는 못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좋으며, 송이버섯의 질감만은 비슷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쫄깃하고 저렴하여 구이로도 좋으며, 많은 요리에도 가능한 새송이버섯은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한 웰빙 식품이기도 합니다.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새송이버섯에는, 칼슘 성분과 각종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송이버섯에 많은 칼슘 성분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우리몸의 뼈 기능을 강화 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으로, 새송이버섯을 꾸준히 섭취 하게되면, 칼슘성분을 충분히 섭취할수 있어, 성장기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음식중의 하나일 것 입니다. 또한 새송이버섯의 무기질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의 예방과 치료에도 좋습니다.

 

새송이버섯영양, 샛송이버섯 영양 성분, 새송이버섯 성분 효능, 새송이버섯 요리 새송이요리 새송이 효능, 새송이버섯효능


새송이버섯은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을뿐 아니라, 산성 성분을 중화시켜주는 역할까지 해주며 위액의 과다분비로 인한 속쓰림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며 속쓰림이 잦은 사람들은, 새송이버섯을 꾸준히 섭취 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새송이버섯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여, 구이나 볶음, 조림이나 국등, 여러 가지로 요리에 다양하게 응용 할 수 있는 중요한 식재료중 하나인 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