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발린 효능 및 기능, 발린 많은 음식과 부작용

발린 효능 및 기능, 발린 많은 음식과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발린은 류신, 이소류신과 함께 분지쇄 사슬 아미노산(BCAA)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근육 대사와 회복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근육 세포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근력과 지구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조절하고, 중추 신경계를 진정시키며, 성장 발달 호르몬 생성과 간 해독, 신경계를 진정 등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 목차
  • 발린 기능 및 효능
  • 발린 기능
  • 발린 효능
  • 근육과 근력 회복
  • 근육 분해 방지
  • 신경계 보호
  • 발린 음식과 보충제
  • 발린 보충제 부작용

 

발린 기능 및 효능

발린은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고 성장을 촉진하며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고 정신 기능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발린 자체는 근육 형성에 직접 관여하지 않지만, 이소류신과 류신과 함께 섭취하면 손상된 근육 회복과 근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린 기능

발린은 신경계와 인지기능, 면역 체계의 기능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발린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분해되어 에너지 생산에 필수적인, ATP를 생성하는 기능을 하므로 세포의 에너지 생성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간과 뇌 조직에서 사용돼, 알코올과 약물, 독소 등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고, 간과 담낭 질환과 간 뇌병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발린 효능
발린 보충제

 

발린 효능

근육. 발린은 근육 조직의 에너지 공급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고 코르티솔을 감소시켜 근육 성장을 강화하고 호르몬 균형을 개선하여 힘과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진대사와 면역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바이러스와 나쁜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항체 생산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육과 근력 회복

발린은 운동 후 근육과 근력 회복을 돕고, 통증과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발린은 근육 조직 복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발린은 손상된 근육의 주요 지표인 크레아틴 키나아제라는 효소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더 빠르고 효율적인 회복으로 이어지게 되며, 이를 통해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는 발린
근육 운동하는 여성

 

근육 분해 방지

근육을 만드는 과정은 의도적으로 근육을 분해하고 회복시켜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다시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근육 분해가 근육 합성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발린은 근육 분해를 방지하고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근육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BCAA 중 하나이기 때문에 손실이 아닌 이득이 되도록 합니다.

 

신경계 보호

발린은 도파민세로토닌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의 생산을 증가시킴으로써 신경계를 보호하고, 인지기능과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서도 발린은 신경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 등의 신경 질환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린 음식과 보충제

발린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에 많이 들어 있으며, 소고기나 양고기 등의 붉은 고기를 비롯한 닭고기나 오리고기, 생선 계란, 우유, 치즈와 같은 다양한 동물성 음식뿐만 아니라, 현미와 귀리와 같은 통곡물과 견과류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발린은 BCAA 보충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으며, 류신은 하루 4.0g, 이소류신은, 2.2g, 발린은, 2.0g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린 음식
발린 음식과 BCAA

 

발린 보충제 부작용

발린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권장 복용량으로 복용하면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간과 신장에 해로울 수 있으며, 혈중 암모니아 수치를 높이고, 혼란, 발작, 혼수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서는 환각과 피부에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 메스꺼움, 구토, 설사, 위 팽만감, 피로 및 협응 상실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