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시서스 효능 및 활성물질 시서스 가루 먹는 법, 부작용

시서스 효능 및 활성물질 시서스 가루 먹는 법,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시서스 효능 및 활성물질 시서스 가루 먹는 법, 부작용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는 덩굴성 목본 식물로 호주와 뉴질랜드 등이 원산지로 알려진 열대와 아열대 식물로 원래 이름은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Cissus quadrangularis)입니다. 특히 시서스가 최근 들어 크게 주목받고 있는 것은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지방합성과 축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서스는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스트레스 해소와 식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으며, 호르몬 불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식약처로부터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 원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늘리고 심신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한 그룹에는 위약을, 다른 그룹에는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하도록 한 결과,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한 그룹은 대조군보다 187%나 많은 체중을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서스 활성물질

시서스에는 회분과 탄수화물, 식이섬유를 비롯한 조단백질과 지질 등이 들어 있으며, 알칼로이드와 스테로이드, 이 소람 네틴, 사포닌, 타닌, 베타카로틴, 케르세틴, 플라보노이드, 배당체 등의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에는, 비타민 A, B1, B2, B9, C, D, E, K 등의 비타민과 칼륨과 칼슘, 아연, 나트륨, 철분, 카드뮴, 구리, 마그네슘 등의 들어 있으며 독성물질 분석에서도 옥살산, 타닌, 피테이트 등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서스에는 다양한 카로티노이드와 트리테르페노이드,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중성지방과 염증을 줄이고 뼈의 강도를 높이며 호흡기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통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는 칼슘,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치아를 보호하고, 빈혈과 당뇨병을 예방하며 여성건강, 심혈관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운동중인 여성

체중 조절

시서스는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열량을 태우고 영양소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이러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는,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하여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합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소장에 흡수되는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아디 포네 틱이란 지방분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 

시서스 추출물은 항당뇨병 효과가 있으며,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동물 실험을 통한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하면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데 이는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산화 스트레스를 낮추어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절 건강

시서스 보충제는 관절염과 관련된 관절 통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절 통증은 염증으로 인해 발생되며, 시서스 항염 특성은 염증을 중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성 관절 통증이 있는 29명의 남성에 관한 연구에서 시서스 추출물 3,200mg을 매일 복용하도록 한 결과 관절 부종을 줄이고 통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시서스 추출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골절 위험을 40%까지 줄일 수 있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시서스 먹는법

시서스 가루 먹는 법

시서스는 시중에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는데 정제된 알약이나 가루, 분말 형태 등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시서스 가루는 따뜻한 물에 타서 차 형태로 마실 수 있으며, 다양한 음식이나 음료, 요구르트, 샐러드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시서스를 처음 섭취할 때는 소량으로 시작해서 적응해 가며 복용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섭취나 장기 복용은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시서스 가루를 기준으로 300~500mg 이내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서스는 땅콩이나 견과류, 밀, 계란, 우유, 해산물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 시서스는 사람에 따라서는 혈압 상승, 두근거림, 수면장애, 현기증,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임산부나 수유부, 영유아, 혈당강하제를 복용 중인 사람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