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레몬 녹차 효능 및 먹는 법, 레몬 녹차가 더 좋은 이유!

레몬 녹차 효능 및 먹는 법, 레몬 녹차가 더 좋은 이유!

· 댓글개 · 데큰

레몬 녹차 효능 및 먹는 법, 레몬 녹차가 더 좋은 이유!

녹차에 레몬주스나 레몬을 넣어 마시면 영양과 맛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에는 다양한 항산화제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녹차 성분의 흡수를 돕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다양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뇌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와 레몬에는 다양한 폴리페놀과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 혈당,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염증을 억제해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과 피부 건강,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 녹차 효능

레몬에는 비타민 C와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녹차에는 EGCG와 같은 폴리페놀 화합물이 풍부해 면역 기능을 향상해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자가 면역 질환을 예방하는 등, 녹차와 레몬은, 혈관과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암 투병 여성

레몬 녹차 영양성분

녹차와 레몬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 손상과 변이를 방지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녹차는, 카테킨과 EGCG와 케르세틴, 클로로겐산, 루테올린과 같은 항산화제와 카페인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레몬에는 비타민 C와 헤스페리딘, 나린 진, 그리고 페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장병과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체지방과 체중조절

녹차를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은 식단을 변경하지 않고도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카페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신체가 지방을 훨씬 빠르게 분해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녹차에 갓 짜낸 레몬주스를 조금 더하면 미네랄 흡수와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해독 효과를 높이고 소화를 촉진해 복부 팽만감과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체중 여성

레몬 녹차는 연구를 통해서도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개 연구 결과를 통한 메타분석에 따르면, 녹차에는 EGCG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체중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5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녹차 추출물을 12주 동안 꾸준히 마시게 한 결과 체중과 체질량 지수가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몬녹차 효능

당뇨병

레몬 녹차는 혈당을 조절하고 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 녹차를 규칙적으로 마시면 염증을 줄이고 인슐린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제2형 당뇨병과 관련된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 92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녹차 추출물을 16주 동안 복용한 결과,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매 예방

녹차와 레몬은 뇌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뇌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타분석에 따르면 레몬 녹차가 치매와 인지장애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녹차를 자주 마시면 알츠하이머병의 발병과 관련된 특정 단백질의 신진대사를 향상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레몬에는 칼륨이 풍부해 혈압 안정과 뇌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 녹차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가 염증을 줄이고, 뇌 기능을 보호하며, 뇌에서 플라크 형성을 예방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풍 환자

통풍 예방

레몬 녹차는 이뇨작용을 촉진해 각종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어 체질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에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간 해독을 돕고 다양한 미네랄도 풍부해서 체질을 알칼리 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 녹차를 마시면 요산 제거에 도움을 주어, 통풍을 방지하고 통증과 염증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녹차 먹는법

레몬 녹차를 마시면 수분 보충뿐만 아니라 여러 측면에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 건강과 체중 관리, 뇌 기능, 소화기 건강, 신장 결석, 두통,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 녹차는, 녹차에 레몬즙을 첨가하거나 레몬주스를 조금 타면 되는데, 취향에 따라 꿀이나 계피, 생강, 허브 등을 첨가해도 좋고 하루 3~5잔 정도로 마시면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