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차 효능 및 부작용, 장미의 활성 물질

장미차 효능 및 부작용, 장미의 활성 물질

장미는 가장 오래된 꽃 중 하나로 30종이 넘는 종과 수천 가지 품종이 있으며 수 세기 동안 문화와 약용 식용 등으로 널리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장미꽃은 물에 잘 우러나는 안토시아닌, 케르세틴과 같은 폴리페놀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해독 작용이 뛰어난 장미차는 면역력 향상과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기분을 좋게 하며 수면과 여성 건강,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마차 효능

장미 차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유기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배변 활동과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체지방을 태우고, 피부관리와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페놀이 풍부한 장미는 페놀 함량의 10~55%를 차지할 정도로 갈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산화, 항염, 한 균, 진통 효과가 있으며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경통 여성

항산화 활성

장미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녹차에 비해서도 더 강력한 자유 라디칼 소거 활성을 가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장미를 다른 차에 더하면 좋은 맛과 색조를 주면서도 항산화 작용을 강화하는 음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홍차나 녹차에 장미 꽃잎 몇 개를 추가하면 항산화 활성이 더욱 향상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장미 꽃잎으로 만든 차가 장미 꽃봉오리로 만든 차보다 항산화 활성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미의 활성 물질

장미차에는 갈산과 안토시아닌, 캠페롤, 케르세틴과 같은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고 염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장미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피토케미컬을 많이 생성하는데, 테르펜과 배당체,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카 복실산 등의 유기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미르센과 캠퍼 롤, 케르세틴, 타닌 등, 다양한 정유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장마차 마시는 여성

항염 효과

장미꽃에는 신체 세포를 자유라티칼로부터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장미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심장병과 당뇨병, 비만, 뇌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신체적 상해나 관절염과 같은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장미 꽃잎 가루의 항염, 통증 억제 작용은 아스피린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약품만큼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미 꽃차

항균 효과

장미꽃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타닌, 페놀산,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강력한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장미 꽃잎은, 포도상구균과 아우레우스, 고초균, 미크로코쿠스뿐만 아니라, 대장균, 폐렴균, 녹농균, 프로테우스 미라 빌리스 등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부 효모 종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장미에 풍부한 다양한 피토케미컬은 항산화 항염, 진통제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

장미차는 소장에서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식후 포도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미꽃 추출물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동물 연구에서는 항당뇨병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장미는 알파-글루코시다아제로 알려진 포도당 대사 효소의 강력한 억제제로 알려져 있으며 당뇨병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슐린 주사 하는 당뇨병 여성

월경통 완화

장미 차가 여성의 월경통을 완화하고 출혈과 전반적인 불편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130명의 십 대 여성들로 구성된 참가자들을, 장미차와 위약 그룹으로 나누어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실험군은 월경주기 1주일 전부터 12일 동안 매일 장미차와 위약을 마셨으며, 실험은 각 참가자의 6번째 월경주기까지 지속했습니다. 이에 장미 차를 마신 그룹은 위약 그룹보다, 통증과 불안감 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미 꽃봉오리 차와 장미꽃

장미차 부작용

장미차의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이기 때문에 장미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장미차를 하루에 3잔 이상 마시는 경우 완화 제로 작용할 수 있으며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메스꺼움, 두통 및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미나 장미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철분 흡수를 증가시켜, 철분 관련 장애가 있는 사람의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