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타이거너츠 효능 및 영양 성분 타이거너츠 분말 먹는 법

타이거너츠 효능 및 영양 성분 타이거너츠 분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타이거 너츠 효능 및 부작용, 영양 성분

타이거 너츠는 추파라는 식물의 덩이뿌리로 건조된 모습이 호랑이 무늬와 비슷하면서도 견과류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붙여진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타이거 너츠에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우엉에 비해서도 14배나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당뇨와 체중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이거너츠 먹는법

타이거너츠는 특유의 단맛과 고소한 맛이 나는 식품으로 구석기 사람들이 섭취했을 만큼 오래된 작물로, 유럽에서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인체에 유익한 특성을 가진 건강식품으로 널리 사용됐습니다. 특히 타이거 너츠에는, 비타민 C, E와 함께 불포화 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심혈관 질환과 순환기 질환,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분과 복합 당,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타이거너츠

타이거 너츠 영양 성분

타이거 너츠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100g당 400kcal로 열량이 다소 높지만, 지방의 70%는 건강에 이로운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네랄도 풍부해, 칼슘과 철분, 칼륨, 망간, 아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 당분이 많아 물에 갈아먹으면 단맛을 주면서도 단시간에 에너지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어린이나 노약자의 에너지원 보충에도 좋습니다.

 

건강 상담

타이거 너츠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타이거 너츠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면서도 올리브유에서 발견되는 좋은 지방인 올레산과 같은 심장에 좋은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올레산은 우리 혈액의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한 타이거너츠는타이거 너츠는 천연 마그네슘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칼륨과 칼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지방산, 아미노산 등의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병, 심장병, 심혈관 질환 각종 예방은 물론이며,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거 너츠는 셀레늄도 풍부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 주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중조절

타이거 너츠는 식이섬유와 저항성 전분이 풍부해 포만감을 높이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일반 탄수화물의 열량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공복감을 줄여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이거 너츠는 글루텐프리 식품으로 불용성 단백질이 들어있지 않아 글루텐으로 인한 소화 장애나 변비가 없어 밀가루 대신 사용해도 좋습니다.

 

타이거너츠 오르차타

타이거 너츠 먹는 법과 부작용

타이거 너츠는 특유의 단맛과 고소함을 가지고 있어 그대로 먹어도 좋고 물에 불려서 갈아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타이거 너츠 분말은 빵이나 쿠키를 만드는 데 사용해도 좋고 우유나 요구르트, 각종 음료에 타서 먹어도 아침 식사 대용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타이거 너츠가 많이 나는 스페인에서는 더울 때 타이거 너츠와 꿀이나 설탕과 함께 갈아 차게 만든 오르차 타를 즐겨 왔습니다.

 

타이거너츠 먹는법

타이거 너츠는 지방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가 나타날 수 있으며 오히려 살찔 염려도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건강에 큰 도움이 되지만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해 빈혈이나 영양결핍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10알 이내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이거 너츠는 흔하지는 않지만, 피부나 호흡기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도 보고돼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