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메로골드자몽 효능 및 자몽이 좋은 이유!

메로골드자몽 효능 및 자몽이 좋은 이유!

· 댓글개 · 데큰

메로골드자몽 효능 및 자몽이 좋은 이유!

자몽은 감귤류에 속하는 과일 중 하나로 과육이 풍부하고 플라보이드와 펙틴, 비타민 C, A 등의 활성 물질이 풍부하면서도, 면역력 향상과 피부에 도움을 주고 당뇨와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몽에 풍부한 나린 진은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관리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메로골드자몽은 일반 자몽에 비해 쓴맛이 적고 식감이 뛰어나 신맛을 싫어하는 사람이나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메로골드자몽
잘 익은 자몽

메로골드자몽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리코펜과 함께 비타민 A와 C 등도 풍부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면서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의 세포와 DNA 손상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메로골드자몽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는 섬유질 공급원이며 마그네슘, 칼륨, 철분, 구리, 아연 등의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청자몽

메로골드자몽에는 누트카톤이라는 향기 성분이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신경안정에 도움이 되며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누트카톤은 자몽에서 발견되는 희귀한 식물성 화합물 중 하나로, 메로골드자몽 향이 좋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누트카톤은 또한 AMP를 활성화하여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에너지를 증가시키며 지구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심장과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메로골드자몽

자몽에 풍부한 비타민 C와 정유 성분은 면역력 향상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코르티솔 수치를 조절하고 스트레스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자몽 오일을 아로마 세러피에 활용하면, 우울증과 불안감,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어 심신을 안정시켜주어, 평온함과 좋은 기분이 들게 하여, 정신 및 신체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몽 오일은 림프계를 활성화하며 신장을 정화하고, 체액 유지와 여드름을 치료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몽

메로골드자몽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어 소화 흡수와 위장 질환을 예방하고 요로 감염 치료할 수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의 좋은 공급원 이기도합니다. 메로골드자몽은 과도한 위산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고, 결장을 자극해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메로골드자몽을 먹을 때 여러 부분 사이에 있는 흰색 해면질 부분은 약간 쓴 맛이 나지만, 각종 활성 물질과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대장암 위험을 줄이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고 중성지방 배출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와 당뇨관리 체질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몽은 냄새를 맡는 것으로도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배고픔을 완화하고 과식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액을 구성하고 배고픔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다양한 식물성 화합물과 플라보노이드, 유기산 등이 풍부해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고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메로골드자몽

메로골드자몽은 체중 감량과 잇몸 건강에도 좋습니다. 메로골드자몽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 대사를 촉진해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 식사 전에 메로골드자몽 반개를 섭취하면 일주일에 최대 3 파운드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메로골드자몽에 풍부한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성분은 잇몸 질환으로 인한 출혈을 줄이고,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과 자몽주스

자몽은 신진 대사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체중을 늘리지 않으며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쉽게 포만감을 주면서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메로골드자몽은 기침을 완화하고 열을 없애는 데 좋습니다. 메로골드자몽 주스에 물을 조금 섞어 마시면 빠르게 열을 내릴 수 있으며, 수분을 공급해 갈증을 해소하고 기침을 멈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로골드자몽

자몽 먹는 법

메로골드자몽은 과일 자체로도 맛이 좋지만 꿀이나 소금을 뿌려 먹기도 하며 갈아서 주스 형태로 먹고 다양한 주스에 혼합하거나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자몽은 각종 채소와 곁들여 샐러드에 추가하고, 아이스크림, 시리얼, 요구르트 등에 토핑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잼, 젤리, 케이크, 커스터드, 푸딩의 향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몽은 과육 외에도 껍질은, 소스나 고기 요리, 수프 및 볶음 요리의 향료로 사용하거나 설탕에 졸인 후 달콤한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자몽

자몽 부작용

메로골드자몽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만큼 복용중인 약물과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자몽은 약물의 흡수를 촉진하거나 방해하는 작용이 있어, 50개 이상의 약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알레르기 약이나 콜레스테롤, 혈압약과 같은 다양한 약물과 상호 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칼슘 채널을 차단해 신장 결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