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즙이나 쌈, 나물로도 먹을수 있는 신선초 효능

즙이나 쌈, 나물로도 먹을수 있는 신선초 효능

· 댓글개 · 데큰

신선초는,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아 즙이나 나물, 쌈으로도 먹을수 있는 식물로, 약용과 식용으로 이용하며, 생명력이 강하여, 오늘 순을 따면 내일 다시 순이 나온다하여, 명일엽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신선초에는 비타민B1, B2, B6, B12, C등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철분, 인, 게르마늄, 아연, 칼슘등, 우리몸에 좋은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신선초의 게르마늄 성분은 성분은 암이나 고혈압등, 각종 난치병에 놀라운 예방 효과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 게르마늄은 산소가 우리몸 구석 구석까지 돌게하며, 혈액의 점도를 개선하고 산성화된 몸속의 불순물을 배출되게하여 혈액을 깨끗하고 신선하게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신선초에 많은 염록소는 위장병 예방과 치료에 좋은 작용을 하며, 아연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좋아, 당뇨병 치료에도 좋습니다. 신선초를, 신선초나, 신비의약초, 기적의 약초라고도 부르는 것은, 이런 많은 효능과, 육상 식물에서는 거의 찾아볼수 없는 비타민 B12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 A와 비타민C도 풍부 하여, 같은 양의 귤에 함유한 만큼이나 함유하고 있습니다.

 


신선초 줄기를 꺾을 때 나오는 노란 즙은, '칼콘'과 '쿠마린'이라는 성분으로 함암 효능이 뛰어나며, 혈액의 응고를 방지하여 혈관내의 암세포가 혈관벽에 붙어 자라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신선초 잎에 함유하고 있는 성분은 대장암과 유방암, 전립선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간에도 좋은 작용을 하며 신장기능을 개선하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하기 때문에 신장염이나 부종에도 좋습니다.


 

신선초에는 우리몸에 필요한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신선초 즙으로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으며, 어린잎은 신선초나물 로도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또한, 고기 먹을때는 쌈으로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좋은 신선초를 고르는 요령은, 색깔이 선명하고 윤기가 나며 잎이 신선한 것이 좋습니다. 신선초를 즙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돌미나리나 케일등과 같이 즙으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